동대문구, 가을빛으로 물든 중랑천 사계정원! 황화코스모스 절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4:35:22
  • -
  • +
  • 인쇄
중랑천 장평교 하부에 조성된 도심 속 정원 … 11월 초까지 만개
▲ 중랑천변 사계정원 일대에 황화코스모스가 만개한 모습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중랑천변 ‘사계정원’ 일대가 황화코스모스의 황금빛으로 물들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자아내고 있다고 밝혔다.

‘사계정원’은 중랑천 장평교 하부에 조성된 도심 속 정원으로, 계절마다 초화류를 교체해 사계절 내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다.

특히 10월 중순부터 절정을 맞은 황화코스모스 군락은 연이은 가을비 이후 더욱 싱그럽게 만개했다. 가을 햇살 아래 바람에 흔들리는 노란 꽃물결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산책로를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중랑천 사계정원은 도심 속에서도 계절의 변화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라며, “노란 황화코스모스가 선사하는 가을 풍경 속에서 시민들이 잠시 여유를 즐기고 마음의 쉼을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황화코스모스는 11월 초까지 절정의 개화를 이어갈 전망이며, 구는 안전하고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산책로 주변 제초와 정비, 환경정화를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 2025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뉴스스텝] 옥천군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총 7,442건의 10억 5천 6백만 원을 부과하고 군민들에게 납세고지서를 일괄 우편 발송했다.제2기분 자동차세 과세기간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이며, 12월 1일 기준 등록원부상 차량소유자에게 부과(연납차량 제외)되고, 2025년 12월 31일까지 납부하여야 한다. 납부는 가까운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창구납부는 물론 CD/ATM기로 현금(신용카드), 가상계좌,

남해군 학교밖 청소년 봉사동아리 목도리 뜨게질 봉사

[뉴스스텝] 남해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봉사동아리 청소년들이 지난 10일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에서 뜨개질 봉사활동을 했다. 청소년들은 사전에 목도리 뜨는 방법을 배우고 연습한 후에, 다함께돌봄센터를 찾아 아이들에게 목도리 뜨는 방법을 알려주며 스스로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밖청소년들이 학교라는 제도권 안에 있지는 않지만,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파주페이 가맹점 문턱 낮춘다… 가맹 기준 30억 원으로 상향 조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15일부터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 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 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 12월 1일 개정된 경기도 지역화폐 운영 지침을 반영한 것으로, 그동안 가맹점 수 부족으로 불편을 겪어온 시민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