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9 14:40:45
  • -
  • +
  • 인쇄
대한민국 최고의 비보이 팀 라스트포원이 직접 지도하는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 성과
▲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청소년 브레이킹 유망주 탄생

[뉴스스텝] 전주시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운영하는 ‘전주시 비보이문화학교’의 ‘전주브레이킹스쿨’ 출신 강아라(비걸, 14세) 선수가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입상하며 우리나라 브레이킹 유망주의 탄생을 알렸다.

19일 전주시에 따르면 강아라 선수는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열린 ‘2025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1차대회’에서 청소년 비걸 부문 3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댄스스포츠연맹(KFD)이 주관하는 ‘브레이킹K’는 일반부와 청소년부, 초․중․고등부 비보이와 비걸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공인 국가대표 선발대회로 1, 2차 대회 우승자와 합산 랭킹 상위권 남, 여 선수들이 연말 파이널 대회를 치러 일반부 남, 여 각 3명을 국가대표로 선발하게 된다.

국가대표로 선발된 일반부 선수들은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되며, 파이널대회 청소년 부문 결승진출자는 진천선수촌에 입성하여 국가대표와 합동 훈련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강아라 선수는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 교육을 통해 발굴․육성된 비걸 유망주로 대한민국 브레이킹 국가대표 초대감독을 역임한 ‘라스트포원 조성국 대표’로부터 2023년부터 1년 6개월간의 전문 교육을 받아왔으며, 이번 브레이킹 K시리즈 1차 대회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편, 전주 비보이문화학교 출신 임장훈(비보이, 19세) 선수가 ‘2024 브레이킹K 국가대표 선발전 파이널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하여 올해 초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 입성한 바 있다. ‘전주 비보이 문화학교’는 이번 대회 비걸부문 강아라 선수의 3위 입상 소식을 연이어 전하며 2년 연속 브레이킹K 대회에서 브레이킹 종목의 스타탄생이라는 희망을 쌓게됐다.

이번 대회 3위를 차지한 강아라 선수는 “브레이킹 댄스를 할 수 있게 든든하게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전주브레이킹 스쿨을 통해 브레이킹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으며, 언제든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틈틈이 실력을 쌓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비걸 전지예(25세, Fresh bella) 선수에 이어 전주에서 2번째 국가대표 비걸이 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보이문화학교 ‘전주브레이킹스쿨’은 비보이 꿈나무를 발굴․육성하고 전주시민들에 대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익사업으로 매년 상․하반기 청소년반과 성인취미반을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진행 중에 있으며 하반기 교육은 9월 중 수강생을 모집하여 무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63)227-1474 또는 비보이문화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시민작가도서 추천을 기다립니다

[뉴스스텝] 김해시는 2026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해 2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5일간 시민작가도서 부문 후보도서 추천을 받는다. 김해시 올해의 책은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의 책읽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 온 김해시의 대표 독서 정책사업으로, 대표(성인), 청소년, 어린이, 시민작가 총 4개 부문의 도서를 선정해 지역 사회적 책읽기를 장려하고 이와 연계한 다양한

경북도, APEC 후속 인구정책 협력 및 평화 기반 구축

[뉴스스텝] 경북도는 APEC 성공 개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성공의 혜택이 경북 전역에 이어질 수 있도록 APEC 후속으로 “평화 APEC 3대 사업”을 추진한다.경북도가 추진하는 평화 APEC 3대 사업은 인구정책 협력, 정원 관광, 통일 메신저를 3대 축으로 ▵APEC 인구정책 협력위원회 창설 및 국립 인구정책 연구원 설립(유치) ▵신라통일 평화 정원 조성 ▵한반도 평화통일 미래센터 유치 등이다.특히,

군산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 ‘일등 어촌’ 선정

[뉴스스텝]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해양수산부 주관 ‘제18회 어촌마을 전진대회’에서 군산시 신시도 어촌체험·휴양마을이 ‘일등 어촌’ 숙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2015년부터 해양수산부는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서비스 품질을 점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등급 결정 제도를 시행중이며, 체험·숙박·음식 각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3개 마을을 ‘분야별 일등어촌’으로, 체험·서비스 품질 개선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