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수양도서관에 펼쳐진 작은 마법…‘도서관 매직콘서트’웃음꽃 피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5 14:35:25
  • -
  • +
  • 인쇄
여름방학의 끝자락.. 마법 같은 하루 선사
▲ 수양도서관 매직콘서트

[뉴스스텝] “하나, 둘, 셋!”하얀 비둘기가 감쪽같이 사라지자 아이들 사이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지난 23일, 거제시립수양도서관에서는 동심을 깨우는‘도서관 매직콘서트’가 열렸다.

여름방학을 맞아 마련된 이번 공연은 약 150명의 시민이 함께한 작지만 특별한 문화행사였다.

풍선쇼, 비둘기 마술, 공중부양 마술과 아이들 참여형 마술까지 다양한 레퍼토리가 한 시간 가량 이어졌고, 마치 소극장에 온 듯 모두가 함께 즐기며 몰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7년 경력 베테랑 마술사의 재치 있는 입담과 아이들과의 소통은 현장을 더욱 유쾌하고 따뜻하게 만들었다.

공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아이들이 도서관을 흥미로운 공간으로 느끼게 되어 좋았다”며“여름방학의 좋은 추억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란 거제시립수양도서관장은 “조용한 공간인 도서관이 오늘만큼은 웃음과 환호로 가득 찼다. 마술이라는 콘텐츠가 아이들에게는 책과 또 다른 방식의 상상력을 자극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다양한 문화의 접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