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수눌음돌봄공동체, 도민과 함께한 환경 정화 활동 ‘봉그깅 왓수다’큰 호응 속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4:35:13
  • -
  • +
  • 인쇄
▲ 수눌음돌봄공동체, 도민과 함께한 환경 정화 활동

[뉴스스텝]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는 지난 5월 31일 서귀포감귤박물관과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수눌음돌봄공동체와 제주도민이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 ‘봉그깅 왓수다’를 개최했다.

‘봉그깅’은 줍다의 제주방언인 봉그기와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깅(polgging)을 결합한 말로, 지난 2021년부터 추진됐다.

‘봉그깅 왓수다’는 수눌음돌봄공동체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환경 정화 활동으로, 함께 육아를 실천하며 제주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양육자들의 마음을 연결하는 공동체 중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그깅 왓수다는 수눌음돌봄공동체 및 제주도민 370여명이 참여했으며, 제주시와 서귀포시에서 함께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플로깅 행사와 함께 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환경 골든벨, 환경 빙고 퀴즈도 진행됐다.

또한 입장권으로 헌수건을 기부받아 유기동물보호단체에도 기부될 예정이다.

강문실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봉그깅 왓수다’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수눌음돌봄사업 참여자의 자긍심과 공동체 연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눌음돌봄 문화를 정착시켜 아이 키우기 좋은 제주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2016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돌봄문화확산의 일환으로 수눌음돌봄공동체를 발굴·육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5년에는 481가족 1,799명이 참여하는 105개팀의 수눌음돌봄공동체가 선정되어 제주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가족친화지원센터로 문의 또는 수눌음돌봄온라인커뮤니티 네이버카페 봄톡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옥천군실업 소프트테니스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소프트테니스 단체전 금메달

[뉴스스텝] 옥천군 실업 소프트테니스팀(감독 주정홍)이 제63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제61회 국무총리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각각 ‘단체전’ 우승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특히 이번 전국체육대회(2025.10.17.~ 10. 23.7일간) 우승은 치열한 접전 끝에 거둔 값진 성과로, 꾸준한 훈련과 팀워크, 그리고 주정홍 감독의 지도력이 빛난

인천시,‘국화 향기 원예프로그램’수강생 작품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공원사업소는 10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미추홀구 수인선 바람길 숲 일대에서 ‘국화 향기 원예프로그램’ 수강생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국화 향기 원예프로그램’의 교육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한 자리로,수강생들이 직접 재배하고 가꾼 입국 12 간작, 3 간작, 1 간작 중 12 간작 20점을 선별해 선보인다.‘국화 향기 원예프로그램’은 계양공원사업

삼척시 '2025년 제20회 두타산 등산대회' 성료

[뉴스스텝] 2025년 10월 19일, 삼척시 하장면 댓재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년 제20회 두타산 등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산악팀과 일반팀 총 101팀 331명이 참가해 깊어가는 가을 정취 속에서 두타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건강한 산행을 즐겼다.이번 대회는 산지정화 및 안전산행 홍보 캠페인, 산불방지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