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입주기업‘잇뉴’ 제주로지스틱스와 제주 당일배송 서비스 고도화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14:20:06
  • -
  • +
  • 인쇄
AI로 더 편리해지는 ‘제주오늘’ 당일 배송
▲ 제주로지스틱스와 제주 당일배송 서비스 고도화 업무협약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지난 8월 26일,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입주기업 주식회사 잇뉴(대표 고병욱)가 주식회사 제주로지스틱스와 ‘제주오늘’당일배송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3년 제주혁신성장센터에 입주한 ㈜잇뉴는 블록체인, 빅데이터,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기술 중심 ICT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잇뉴는 AI 기반 운송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주문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다.

㈜제주로지스틱스는 이를 ‘제주오늘’ 운영에 적용해 배송 경로 최적화·실시간 추적·서비스 품질 향상을 추진한다.

‘제주오늘’은 제주 전역에서 당일배송을 지원하는 유일한 물류 서비스로, 이를 통해 도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에도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병욱 ㈜잇뉴 대표는 “첨단 IT 기술과 물류 현장을 결합해 제주 물류 시장의 AI기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며 “고객과 기업 모두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화현 ㈜제주로지스틱스 대표는 “서비스 고도화로 고객 만족도와 운영 효율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제주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사는 향후 AI 수요 예측·친환경 배송 솔루션 개발 등 지속 가능한 혁신 프로젝트를 확대해, 제주를 넘어 국내 스마트 물류 표준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JDC는 Route330 입주기업인 잇뉴의 기술 고도화를 위해 입주사무실 등 인프라 제공 뿐 아니라, 스케일업 및 글로벌 진출 등을 장려하고,맞춤형 성장패키지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각도로 지원해왔다.

JDC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 면담에 기반한 기술 고도화 컨설팅 진행,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탈(VC) 연계 투자자 유치 등 기업의 니즈에 맞추어 벤처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