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울진군, 중학생 대상 국제교류 영어캠프 기회 확대 |
[뉴스스텝] 울진군은 1월 6일부터 28일까지 23일간 관내 중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싱가포르&말레이시아 국제교류 영어 캠프를 지원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지난해 필리핀 영어캠프보다 참가 인원과 예산을 확대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참가 학생은 어학능력, 성적, 인성, 출결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선발했으며 캠프 참가에 소요되는 비용은 울진군이 전액 지원한다.
영어 캠프는 집중 영어 수업과 현지 체험형 프로그램을 결합한 국제교류형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소그룹 중심의 인텐시브 영어 수업,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 현지 공립학교 방문, 문화·진로 체험 활동, 글로벌 도시 탐방 및 다양한 체험형 액티비티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은 물론, 다양한 문화와 교육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국제적 감각과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진군 관계자는 “영어캠프는 단순한 어학연수를 넘어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꿈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 및 교육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