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기술자문위원회 및 설계심의분과위원회 명단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8 14:45:36
  • -
  • +
  • 인쇄
시설공사 평가 공정성·전문성 높인다.
▲ 조달청

[뉴스스텝] 조달청은 2024년도 시설공사분야 기술심사를 위해 기술자문위원회 481명,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 124명을 선정하고 명단을 조달청 누리집에 공개했다.

선정된 위원들은 조달청에서 집행하는 대형공사 기술형 입찰 심의, 건축 설계공모 심의 등을 수행하며 기술자문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2년(‘24.1.1.~25.12.31.), 설계심의분과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1년(’24.1.1.~12.31.)이다.

이번 위원회 선정은 평가 전문성 확보를 위해 자격증, 경력사항, 학위 등을 고려하고, 균형있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공부문·민간 균형, 특정기관 편중 방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했다.

기술자문위원회는 그동안의 평가건수, 위원별 참여횟수 등을 고려하여 분야별 인원을 조정하는 등 22개분야 481명을 선발하여 2024년부터 예정된 설계공모 심의, 기술제안서 평가 등에 참여한다.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2023년도 12개 분야 99명에서 2024년에는 15개 분야 124명으로 확대하여 2024년에 예정된 충청내륙고속화도로~충주역 도로연결사업 등 기술제안 심의대상 사업을 공정하고 전문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조달청은 선정된 위원들을 대상으로 제도 안내 및 공정성·청렴성 관련 유의사항 안내 등을 위해 2024년 1월 중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례 공정조달국장은 “공공공사의 품질확보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역량있는 사업자를 선별하는 심사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면서, 위촉된 위원들에게 “그동안 쌓아온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서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공정한 평가가 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