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꿀잼 인문투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0 14:50:12
  • -
  • +
  • 인쇄
‘호수가 있는 도서관&미술관’16일부터 접수 시작
▲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꿀잼 인문투어’

[뉴스스텝]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은 인문학과 청주시 관광 투어를 접목한 인문독서문화탐방 ‘꿀잼 인문투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인문투어는 청주시티투어 버스를 활용해 청주 곳곳의 관광지를 둘러보고 각 도서관만의 특화 주제가 드러나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인문투어는 오창호수도서관의 ‘호수가 있는 도서관&미술관’이다.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대청호미술관과 문의문화재단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도서관에서 아이와 보호자가 함께 화분 컵케이크를 만들고, 오후에는 미술관을 방문해 전시를 관람한다. 이어 문의문화재단지에서 관광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도서관에 돌아오는 일정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30명이다. 신청은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꽃 피는 4월, 독서와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꿀잼 인문투어’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창호수도서관 관할 6개관(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금빛·내수)은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에 맞는 코스를 구성해 오는 11월까지 인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창호수도서관이 미술 특화 주제로 7회 △상당도서관 역사 특화 주제로 3회 △청원도서관은 언어 특화 주제로 3회 △오창도서관은 건강 특화 주제로 2회 △금빛도서관은 청소년 특화 주제로 3회 △내수도서관은 음식 특화 주제로 1회 등 총 19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오창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소방안전본부, 기상 악화 뚫고 중증환자 살린 제주 119항공대…적극행정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 119특수대응단이 기상 악화 속에서도 중증 응급환자를 항공·지상 복합 이송체계로 신속히 이송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인사처장상을 수상했다. 제주지역은 중증 응급환자의 수도권 이송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특히 장기이식과 고난도 수술은 헬기 기반 긴급 이송이 필수다. 이번 사례의 환자 역시 폐섬유증으로 즉시 이송이 필요했으나

부안미디어센터, 관내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진행

[뉴스스텝] 부안미디어센터는 오는 12월 1일과 12월 8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Grip(그립)’에서 ‘부안군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부안 지역 소상공인이 미디어교육을 통해 익힌 촬영·소통·판매 역량을 실시간 라이브커머스로 직접 실행해보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온라인 유통 시장 진출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

강화군, 내년도 본예산 7,044억 원 편성… 국‧시비 역대 최대 규모 확보

[뉴스스텝] 강화군의 2026년도 본예산으로 7,044억 원을 편성해 강화군의회에 제출했다. 이는 올해보다 5.17%(346억 원) 증가한 규모로 역대 최대 예산이다.국‧시비 보조금 처음으로 3천억 돌파… 역대 최대 규모 중앙부처 등 방문해 적극적으로 설득 성과 이번 본예산 7천억 원 돌파는 전년보다 국·시비 보조금을 크게 확보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내년도 국·시비 보조금은 총 3,058억 원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