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관광·문화 분야 점검 현지시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8 15:00:18
  • -
  • +
  • 인쇄
5월 19일 삼악산케이블카, 강원도문화재연구소, 레고랜드테마파크 점검
▲ 강원도의회

[뉴스스텝]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제319회 강원도의회 임시회를 맞아 5월 19일 현지시찰을 추진하여 주요 관광시설 점검과 코로나 엔데믹 시대 강원관광 도약을 위한 정책협의를 추진하고, 강원도문화재연구소 운영상황을 점검한다.

이는 5월 11일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에서 ‘경계’로 조정됨에 따라 관광수요가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도내 주요 관광동향을 점검하고 강원도로 내ž외국인 관광객을 모객하기 위한 정책 협의를 통해 강원도ž춘천시 관광부서 관계자들과 강원 관광 도약을 위한 간담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4월에 심사했던 강원도문화재연구소 출연동의와 연계하여 연구소의 운영상황을 확인하고 업무 개선 간담을 진행한다.

세부일정으로는, 오전에 삼악산케이블카 현장을 방문하여 케이블카 시설을 점검하고, 관계공무원들과 업무협의를 진행하며, 강원도문화재연구소에서는 운영상황에 대해 업무보고를 받고 운영개선 방안에 대해 집중토론을 한다.

이어서 오후에는 레고랜드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야간개장(4월 28일~) 이후 관광 동향을 알아보고 도내 주요 시군 관광지와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정재웅 사회문화위원장은 “이번 현지시찰은 코로나19 펜데믹 종식 이후부터 도내 주요 관광동향을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기회를 확대하여 강원특별자치도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사회문화위원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 봉대산성, 국가유산청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선정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봉대산성이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역사문화권 소규모 정비사업'은 역사문화권 내 매장유산의 학술·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발굴 완료 후 국가유산의 보호와 안전관리, 활용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6년부터 추진되는 사업이다.무안 봉대산성에서는 성벽과 치, 성 내부 건물지와 집수정 등

이완섭 서산시장, 해미중학교 진로 특강 진행

[뉴스스텝] 이완섭 서산시장이 20일 해미중학교 학생 18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이번 특강은 ‘세상의 중심은 나 자신이다’를 주제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조언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 시장은 “작은 눈덩이가 굴러가 큰 눈사람이 되듯, 작은 꿈이라도 품고 키워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믿고 가능성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한다”

대구 수성구의회,“수성구 관용차량 보험, '다이렉트 시대' 역행…행정 비효율로 연 2천만원 낭비”지적

[뉴스스텝] 박새롬 대구 수성구의원이 제273회 2차 정례회 행정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성구 관용차량 자동차보험 계약이 예산절감 흐름에 역행하는 '보험설계사 중심'의 관행적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비판을 제기했다.수성구의 올해 관용차량 보험 현황에 따르면, 본청, 자원순환과, 보건소 차량 총 151대가 모두 보험설계사를 통해 계약됐으며 총 보험료는 1억 813만원에 달한다.그러나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