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오감만족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58
  • -
  • +
  • 인쇄
스칸디아모스 무드등, 현미오란다 강정 만들기 등으로 즐거운 여름방학 만끽
▲ 나주시 드림스타트가 최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오감만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뉴스스텝] 나주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오감만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2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령기 아동의 집중력 및 창의력 향상, 정서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아이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스칸디아모스 태양열 무드등, 현미오란다 강정 등을 만들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같이 무언가를 만드는 시간이 즐거웠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순혜 가족아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집중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