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노동자 온열질환 예방에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54
  • -
  • +
  • 인쇄
▲ 거제시, 노동자 온열질환 예방에 총력

[뉴스스텝] 거제시는 장마 이후, 기온이 급상승하면서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사업장 예찰에 주력하고 있다.

온열질환은 여름철 고온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사병, 열탈진 등을 포함하며, 특히 옥외 작업 비중이 높은 조선소 노동자는 이에 취약하다.

이에 거제시는 지난 5월부터 현장노동자 폭염대비 휴게여건을 사전점검하고 냉방기 설치사업비를 지원했고, 지난 6월부터는 양대조선소 및 성내‧한내 협동화단지 등 사업장을 방문하여 폭염 대응사항을 점검하고, 폭염집중대응기간(7. 25. ~ 8. 7.) 노동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조치 및 가이드라인 준수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야외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온열질환에 가장 취약하다”며 “노동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와 거제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에서는 폭염집중대응기간 중 배달‧택배‧대리기사 등의 이동노동자를 위한 얼음생수 나눔행사를 하는 등 취약노동자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