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학교, 2025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4 14:50:22
  • -
  • +
  • 인쇄
조경기능사 실기 과정, 오션 스노쿨 다이버 자격 과정 등 신설
▲ 강원도립대학교, 2025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강원도립대학교는 오는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2025년도 상반기 평생교육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모집에서는 5개의 프로그램이 신설되며, 총 21개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신규 과정인 △조경기능사 실기 과정과 △오션 스노쿨 다이버 자격 과정은 많은 수강생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경기능사 실기 과정은 국가자격증 과정으로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오션 스노쿨 다이버 자격 과정은 바다와의 교감을 통해 다이빙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수강생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강원도립대학교 형구암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모집은 평생교육을 통해 다양한 직무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특히, 신규 과정 외에도 기존의 인기 강좌 개설 등 전문성 있는 다양한 강좌들이 준비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참여해 전문성을 갖춘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 17일부터 운영되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립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및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의료·돌봄 연계 강화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9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위하여 충청남도 홍성의료원, 홍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우리동네의원과 업무협약 연장을 체결했다.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은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한 팀을 이뤄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장기요양 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진료, 간호,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서비스

충주시, 택견 인재 활성화 사업 본격 성과 도출

[뉴스스텝] 충주시는 충주의 대표 무형유산인 택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이끌 인재 양성 사업이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주관단체인 한국택견협회가 2021년부터 지도자 인력 자원 구축을 목표로 추진해 온 ‘택견 인재양성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왔다.가장 두드러진 성과는 택견 세계화이다.올해 멕시코에 22개소의 택견 전수관이 개관됐고, 현지 지도자 53명이 배출됐다.이 과정에서

2026년 달라지는 청주시 생활정책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6년 복지와 돌봄, 보건, 행정, 농업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변화가 나타난다고 밝혔다.시는 전국적인 제도 개편과 충북도의 정책 변화 흐름에 발맞추는 한편 지역 여건에 맞는 시책을 선제적으로 도입·확대해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 방침이다.▶ (복지‧돌봄) 의료요양 통합돌봄 본격 시행, 생애주기별 지원 확대복지 분야에서는 의료요양 통합돌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