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미용업 기존영업자 공중위생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4:55:44
  • -
  • +
  • 인쇄
공중위생 향상을 위한 친절 · 위생교육
▲ 사천시, 미용업 기존영업자 공중위생교육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난 23일 사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미용업 영업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사천시 미용업주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공중위생교육은 영업자가 매년 이수해야 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사)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 사천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2025 사천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들에게 고객만족 친절 서비스와 공중위생 향상을 위한 위생관리 기준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이날 올해 미용업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2025 공중위생서비스평가”를 적극 홍보하고 미용인들에게 직접적으로 필요한 신기술 실습강의를 통해 사례 중심의 교육을 제공했다.

아울러 이번 집합교육에 참석하지 못했거나 위생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영업자는 12월 31일까지 보수교육(집합교육 또는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위생교육을 통해 미용업이 시민의 건강증진에 밀접한 만큼 영업자들의 위생 인식이 매우 중요하며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미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