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콘텐츠진흥원 제주 뮤지션, 당신의 음악을 세상에! 디지털 음반 제작·유통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4:50:14
  • -
  • +
  • 인쇄
제주음악창작소, ‘2025 음반 제작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제주 뮤지션, 당신의 음악을 세상에! 디지털 음반 제작·유통 지원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이 제주 뮤지션을 위한 맞춤형 음반 제작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디지털 음반 발매를 중심으로 실질적 제작비와 창작공간을 지원해, 제주 음악산업 저변 확대와 지속가능한 창작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2025 제주음악창작소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신진 및 기성 뮤지션 모두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창작 지원을 제공하여, 지역 음악산업의 저변 확대와 뮤지션들의 예술 활동 지속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온·오프라인 음반 관련 플랫폼에 공개되지 않은 신곡을 보유한 제주 지역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디지털 음반(원) 발매 및 활동을 위한 300만원 상당의 맞춤형 제작비 및 제주음악창작소 내 최신 녹음 시설과 전문 엔지니어링이 지원된다.

또한, 희망할 경우 음반(원)유통 연계까지 추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10월 31일까지로, 선정 뮤지션은 해당 기간 내에 음반 제작과 발매를 완료해야 한다.

지원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6월 4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최종 4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뮤지션들은 제주콘텐즈진흥원 홈페이지 혹은 제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콘텐츠진흥원 하도연 선임연구원은 "이번 음반 제작지원 프로그램은 제주 뮤지션들에게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실질적 발판을 제공할 것”이라며, “제주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많은 지역 뮤지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및 제주음악창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 속 작은 농업으로 되찾는 건강과 힐링

[뉴스스텝]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전주혁신도시 복합문화센터 공연장에서 ‘2025년 도시농업 시민열린강좌’를 개최한다.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시민들이 도시 속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시농업을 배우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과 이웃 간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시민열린강좌에는 최정란 전북대학교 원예학과 겸임교수가 강사로 초청돼 ‘생활

충남교육청, 교사들의 열정, 무대 위에서 빛나다! 힐링 리딩극 ‘그가 사라졌다!’ 공연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오는 9월 20일 오후 2시,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소공연장(천안)에서 충남교육뮤지컬연구회 ‘무대WE路(무대위로)’의 제5회 정기 공연 ‘리딩극 그가 사라졌다!’를 개최한다.‘무대WE路(무대위로)’는 2019년 9월, 도내 초중고 교사들이 뜻을 모아 결성한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로,방과후와 주말 시간을 활용해 교육과정 중심 예술교육을 연구하고 뮤지컬을 도입한 융합수업을 꾸

김포시 풍무도서관 달밤인문학 ‘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 운영

[뉴스스텝] 김포시 풍무도서관에서 달밤인문학 프로그램인 ‘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을 오는 10월 1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한다.‘우리의 독립은 현재진행형’은 한국표준분류법(KDC) 900번대 역사 분야를 테마로 한 2025년 풍무도서관 다섯 번째 달밤인문학인 동시에 2025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역사 교사이자 교양 작가로 활동 중인 유정호 작가를 초청해 일제강점기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