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문화재단, 제10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공연예술팀 공개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3 14:55:37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문화재단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제10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를 개최함에 따라, 오는 6월 17일까지 축제장을 채워줄 한강·낙동강 유역 수계도시와 태백시 교류도시, 지역자원의 공연팀을 공개모집한다.

수계도시공연은 한강ž낙동강 발원지 수계도시의 문화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강유역(강원, 충북, 서울, 경기, 인천) 74개, 낙동강 유역(경북, 경남, 대구, 부산) 51개 시·군·구가 해당된다.

교류도시는 태백시 교류도시로, 4개 시(경기도 안산시, 경상남도 통영시, 울산 남구,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가 해당된다.

공연장르는 수계도시 대표 및 전통공연, 대중음악, 버스킹, 뮤지컬, 마임 등 공연 형태의 장르면 모두 가능하며, 공연사례비는 체류비를 포함하여 최소 500,000원에서 최대 2,500,000원으로 참여인원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지역자원공연팀은 태백시에서 활동 중인 문화예술공연팀(1팀 3인 이상)이 대상이며,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해당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태백시문화재단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한강·낙동강 수계도시를 비롯한 국내 교류 도시, 지역 자원 기반의 풍부한 문화공연 콘텐츠를 통해 제10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수계를 중심으로 한 문화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바라며,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워터워킹 퍼레이드 및 개막식 ▲워터데이엔나잇 ▲공연 및 체험 ▲맥주 페스티벌 등 물과 수계자원을 테마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