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위해 판촉활동 온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7 15:10:09
  • -
  • +
  • 인쇄
‘감동의 힐링푸드, 전남 수산물’ 슬로건으로 브랜드가치 제고
▲ 수산물 판촉- 킨텍스 메가쇼 박람회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지역 수산물의 브랜드가치 제고와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 촉진을 위해 대규모 행사장 홍보관 운영, 전국 식품박람회 참가 등 올 한 해 다양한 수산물 홍보·소비·판촉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감동의 힐링푸드, 전남 수산물’이란 슬로건 아래 전국 단위 홍보를 펼치고, 신선하면서 간편해진 수산 제품 소비자 직접 체험을 통해 소비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과 브랜드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오는 12일 전국 농수산물 소개 프로그램인 한 지상파 방송의 ‘6시내고향’ 8천 회 특집을 전남지역으로 유치해, 현지 생중계로 150만 시청자에게 전복, 감성돔, 우럭, 다시마 등 전남 수산물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어 15일 방영분에는 이미 손질돼 냉동 보관하는 편리한 순살 전복 상품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소개해, 전복 대량 출하 시기에 맞춘 전 국민 소비촉진 전략도 함께 펼친다.

또한 3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소비자 전남 수산물체험 확대를 위해 축제 직거래장터와 대규모 박람회 전남 수산물 특별관 운영, 대도시 직거래장터 등 판촉 행사가 릴레이로 개최된다.

28~31일엔 상춘객이 많은 영암왕인축제에서 한국전복산업연합회와 함께 전복 특화 장터를 운영하고, 4월 11~14일 국내 최대 규모 소비재 박람회인 수원 메가쇼에서 ‘감동의 힐링푸드, 전남 수산물 특별관’을 운영한다. 특별관은 20개 부스 규모로 전남 해조류관, 전복 특별관, 시식·이벤트 코너 등 테마별로 운영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5월에는 전국청소년체육대회 홍보관(목포종합경기장) 운영, 6월에는 서울푸드박람회(고양 킨텍스), 8월에는 소금박람회(서울 예정), 10월에는 광주 충장축제와 서울광장 직거래장터, 11월에는 서울 국제식품산업전(서울코엑스) 등 올 한 해 10여 개의 판촉 행사에 참가한다.

전남도는 이를 통해 수산물 대량 소비를 위해 새로 개발한 전복 어묵·순살 전복 등 다양한 수산물 고압가열살균식품(레토르트 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간편 트렌드에 맞춘 소비층 확대와 대량 소비활동도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서울지역 수산물 팝업스토어 운영, 소비부진 품목 남도장터 온라인 할인기획전, TV홈쇼핑 입점 지원, 수산물 외식메뉴 개발 등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판촉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정기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전남의 수산물은 청정바다에서 키워져 국내외에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다”며 “소비 트렌드에 맞는 간편식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자주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시의회, 추석 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뉴스스텝] 경산시의회는 9월 26일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옥곡동에 위치한 노인의료복지시설 "행복요양원"을 방문했다.이날 안문길 의장과 의원들은 시설을 찾아 따뜻한 정성이 담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입소 어르신들과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랑의 온정을 나누었다.행복요양원은 2016년 설립된 노인의료복지시설로 현재 28명의 어르신이 생활하고 있으며 20명의 종사자가 어르신들의 건강

대전시‘세이프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 11개 공공기관과 안전문화 협약

[뉴스스텝] 대전시가 시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대규모 체험 행사를 열고,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했다.시는 2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제9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개막식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우리 모두의 안전, 대전의 미래’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이날 개막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해 조원휘 시의회

울진교육지원청,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 운영

[뉴스스텝]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은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교육전문직원과 초·중·고 교원 25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AI) 기반 교육혁신 리더 역량 강화 탐방연수’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교육리더의 변화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를 확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연수는 기관 탐방, 실습 체험, 분임토의를 결합한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