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0.6일 집중호우 대응, 대비태세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5:15:19
  • -
  • +
  • 인쇄
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가동 및 관련기관 합동 점검·예찰 실시
▲ 강원도, 10.6일 집중호우 대응, 대비태세 돌입

[뉴스스텝] 도내 기상현황은 10월 6일 06시 30분 기준으로 3개 시군에 호우주의보*가, 강원도 근해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상황이다.

강원도는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7일)까지 영동지역에 총 30~80mm(많은 곳은 120mm)의 강수가 예상되며 곳에 따라 시간당 30mm 이상의 폭우가 강풍과 동반될 수 있다. 특히 내일 새벽~아침(00시~09시) 강원 높은 산지(해발 1,500m 이상)는 곳에 따라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반면 영서지역은 오늘(6일) 오후(12~18시) 사이 5mm 미만의 적은 비가 예상된다.

강원도는 호우 대응을 위한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시군 및 농어촌공사 등 관련기관과 협조하여 배수펌프장 20개소와 재해우려지역 104개소에 대한 예찰을 실시했다. 향후 기상상황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단계 상향 등 선제적 대응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호우로 도내 발생한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파악되며, 통제현황은 아래와 같다.

강원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내일까지 영동지역은 곳에 따라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올 수 있고, 해안지역은 풍랑·해일 피해가 우려되니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시고 출입통제 및 사전대피 등 안전을 위한 조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