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준희 양천구의원,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5:10:28
  • -
  • +
  • 인쇄
주민 여가와 안전 강화, 환경 개선 등 지역 발전 공로 인정
▲ 양천구의회 임준희 의원 제공

[뉴스스텝] 임준희 양천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국민의힘, 신정6·7동)이 지난 1월 23일, 서울시의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임 의원이 주민들의 여가와 안전을 강화하고, 지역 환경을 개선하며 양천구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임 의원은 지난해 지역 주민의 여가 생활 증진을 위해 신정교에서 오금교 구간에 황톳길을 조성했으며, 은정초등학교 인근에 신규 CCTV를 설치해 아동과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했다. 또한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하며 주민 생활 환경 개선과 안전망 구축에 힘썼다.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진한 양천구청역 일대 정비 사업도 주목받았다. 자전거 거치대 설치, 흡연부스 마련, 주변 환경 정비 등을 통해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개선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 안전을 위한 입법 활동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남겼다. 임 의원은 최근 스토킹 및 교제 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한 강력 범죄가 연이어 발생하는 상황을 반영해 현행 조례를 재정비했다. 임 의원은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발의, 피해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강화하고 추가적인 보완책을 마련했다.

임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표창은 구민들과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많은 현장 방문과 소통을 통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구 내 환경 개선과 안전 강화, 주민 여가 증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행정복지센터에 화장실 움직임 감지센서 설치 추진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공청사 내 전기 사용 효율을 높이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화장실 4개소에 절전형 움직임 감지센서를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이용자가 적은 시간에도 전등이 상시 켜져 있어 발생하는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사창동 △산남동 △용암2동 △우암동 행정복지센터 화장실에 우선 적용됐다.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만 불이 켜지고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소

진천군, 60세~64세, 취약계층 등 군민 독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31일까지 진천군민 60세~64세(1961년생)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접종 대상은 진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60세~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 △만성질환자 △국가유공자 등이다.접종 방법은 60~64세, 59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심한 장애인은 지정의료기관에서 신분증 확인 후 접

진천군, '진천 문화예술 포럼' 개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오는 11월 4일 올해 진천 화랑관 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청년극장이 진천 문화예술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포럼에서는 진천 상주 예술단체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발제와 토론에는 △박상순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 교수 △김영철 진천군 문화예술팀장 △최영갑 충북문화재단 팀장 △문의영 극단 청년극장 대표가 참여하며, 좌장은 정창석 충북연극협회장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