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지역자활센터, 자활참여자 대상 정서지원 프로그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3 15:15:03
  • -
  • +
  • 인쇄
자활참여자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힐링체험 진행
▲ 자활참여자 대상 정서지원 프로그램

[뉴스스텝] 홍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지승현)는 23일 자활근로사업 전체참여주민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인 힐링체험을 강릉에서 진행했다.
 
이번 체험에서 자활참여자들은 강릉지역자활센터 우수 자활근로사업단 방문과 강릉 해변 관광, 강릉아르떼뮤지엄 관람 등을 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홍천군 자활기금 보조금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서지원프로그램 사업은 원예만들기, 친환경유용미생물 활용 제품 만들기, 영화감상, 힐링체험 등 자활근로 참여자의 심리정서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자활참여자는 “평소 거동이 불편해 멀리 나오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지승현 센터장은 “체험에 참여하신 분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고 추억이 될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된다”고 말했다.
 
김은순 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자립·자활을 위하여 노력하는 자활참여자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군관계자와 센터 간 소통을 통하여 참여자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관광개발, 지역경제 기여 체감되도록" 제주도 상반기 점검 착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관광개발사업장의 투자 이행과 지역경제 기여 실적을 점검하기 위해 상반기 관리 점검에 나선다. 제주도는 전체 43개 관광개발사업장 중 완료 후 5년이 경과한 6개소를 제외한 37개소를 대상으로 2월부터 6월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지난 점검 결과, 관광개발사업장의 누적 투자실적은 9조 6,078억 원으로 투자율 54%를 기록했다. 도민 고용 인원은 6,442명으로 도민 고용

나주소방서 의용소방대, 화재예방부터 겨울철 안전까지 책임진다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 의용소방대는 2월 4일 남평읍 소재 아파트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활동과 생활안전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남평읍 남·여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현장 지원을 펼쳤다. 대원들은 주택 내 전기·가스 시설 등 화재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소화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했으며, 겨울철 재난에 대비한 한

서구새일센터,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여성 취업을 위한 제1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취업 성공! 새일스타트’를 운영한다.본 과정은 자기 이해, 정보 탐색, 비전 수립, 이력서 작성법, 면접 기술 등 다양한 구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취업 지원 과정으로, 매월 1~2회 운영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하다.공한수 서구청장은 “이번 집단상담프로그램이 취업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