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산림분야 정부합동평가 ‘우수’ 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2 15:10:13
  • -
  • +
  • 인쇄
산림청 주관 2023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 지자체 선정
▲ 강원특별자치도, 산림분야 정부합동평가 ‘우수’ 기관 선정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가 산림청이 주관한 ‘2023년 산림분야 지자체 정부합동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도는 12일 산림청(대전)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포상금 1,300만 원과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산림청은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지난해 수행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등 정량지표 6개와 정성지표 1개로 총 7개 세부 산림사업 지표에 대해 합동평가를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정량지표를 100% 달성하여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구체적으로는 △산사태 예방 대응 체계 구축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임도시설 실적률 △산림병해충 방제 성과 달성률 △소외계층 산림복지 바우처 확대 △산불방지 성과 달성률 6개 지표를 모두 달성했다.

도는 산림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국 상위권을 계속 유지해 도민의 기대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정연길 산림소득과장은 “2021년도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2022년도에 도와 시군과 함께 적극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라며, “앞으로도 더욱더 강원특별자치도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관리하고 활용하여 더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동군, 하동형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일 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2026년 상반기 하동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48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으며 사업 내용 안내 산업재해 유형별 분석 동절기 취약 건강장애 및 관리 방법 산업재해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CPR)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하동군은 2023년 공공근로사업을 지역 여건에 맞게 개편한 ‘하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예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하며 '지역상생' 실천

[뉴스스텝] 예천군은 4일 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 임직원들이 지역 발전을 위해 십시일반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23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한국농어촌공사 예천지사는 예천군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예천군과 긴밀하게 협조하며 수리시설 유지관리 양수장 및 배수장의 적기 운영 가뭄 대비 용수 확보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의 체계적 관리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이를 통해 기후 변화로 어려움을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스텝]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