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구립도서관 ‘2025년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5:05:45
  • -
  • +
  • 인쇄
책 읽는 여름, 방학이 더 즐거워요! 남구 구립도서관 독서체험 프로그램 ‘풍성’
▲ 남구 구립도서관 ‘2025년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남구 구립도서관(도산·신복·옥현어린이·월봉)이 여름방학을 맞아 책을 통해 지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경험을 지원하는 24개 강좌를 7월 26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들에게 방학은 책 읽는 재미를 톡톡히 느끼며 독서량을 늘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다. 이에 남구 구립도서관은 평소 책을 좋아하지 않거나 스마트폰과 게임에만 빠져있는 아이들도 또래 친구들과 글쓰기와 책과 연관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독서 습관을 다질 수 있도록 신나고 재미있는 독서체험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도산도서관은 조상들의 지혜와 옛날의 시대상을 알아보는 ‘전래동화에 숨겨진 역사 이야기’와 흥미롭게 과학을 배우며 아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호기심 가득 수리수리마수리’ 등 6개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복도서관에서는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그림책을 감상하며 긍정적인 애착 관계를 형성하는 ‘야호! 함께 해요 그림책 놀이’와 여러 가지 보드게임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언플러그드 코딩 보드게임’ 등 8개 프로그램이 8월 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옥현어린이도서관은 영어동화를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말문이 열리는 영어그림책 시간’과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똑똑한 어린이 경제 리더!’ 강의 등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지구를 지키는 작은 영웅들’은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기후위기의 극복을 위한 일상 속 실천들을 고민해 보는 강의로, 어린이의 생태 감수성과 어휘력을 함께 길러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월봉도서관은 동서양 고전을 읽고 고전 속 인물과 주제에 대해 토론과 독후활동을 하는 ‘고전 탐험대의 여름 대모험’ 독서 수업 등 3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의 복지기관과 연계한 ‘북아트로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요’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찾아가 발달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림책 낭독, 감정 나누기, 북아트 등 잠재력과 자립능력 계발에 도움이 되는 독서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10일부터 7월 28일까지 도서관별로 각각 다르게 진행하며, 남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특강마다 연령대별 시간과 운영 기간이 각각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도산도서관 ▲신복도서관 ▲옥현어린이도서관 ▲월봉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 구립도서관에서 다양한 책놀이 활동으로 독서경험을 확대하는 여름방학특강을 알차게 준비했으니 방학 동안 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며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이 무더운 여름, 시원한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히 지원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지붕없는 박물관' 시화공단 에코뮤지엄 특별전시

[뉴스스텝] 시흥시는 시화산업국가단지를 무대로 한 ‘2025 지붕없는 박물관: 시화공단 에코뮤지엄 특별전시’를 오는 11월 7일 오후 1시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개막한다.이번 전시는 시화산업국가단지를 열린 박물관으로 조명하는 특별 기획전으로, 전시는 11월 28일까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지붕 없는 박물관 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

은평구, 지역 상인과 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연신내골목형상점가 가을 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오는 8일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위해 ‘연신내골목형상점가 가을 음악회’를 GTX연신849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골목형상점가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상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방문객과 소비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행사 당일에는 플리마켓과 체험·참여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

한국도자재단, '메종·오브제' 통해 국내 도예 작가 프랑스 갤러리 전시 성사

[뉴스스텝] 한국 도예 작가의 작품이 프랑스 파리 현지 미술시장에 공식 소개된다.한국도자재단은 2025년 11월 6일부터 2026년 1월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마그나갤러리(Magna Gallery Paris)에서 열리는 ‘코리안 레거시(Korean Legacy)’ 전시에 국내 도예 작가 허상욱, 이은범이 초청받아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난 9월 세계 최대 규모 인테리어·디자인 박람회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