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대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5:10:15
  • -
  • +
  • 인쇄
세계로 펼쳐지는 충남의 역사
▲ 충남테크노파크, 대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1월 21일 오전 11시 대전대학교 30주년 기념관에서 대전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깊이있게 교육하여 이들을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역사문화연구원과 대전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교육과 현장 실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각 기관이 보유한 교육과 기술 인프라를 적극 공유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교류와 협력 방안을 모색해 상호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충남방문의 해를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함께 충남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유학생들이 이를 자국의 지인들에게 소개하여 자연스럽게 충남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은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이 쌓아온 역사문화 연구 전문성과 대전대학교의 글로벌 교육 역량이 만나 외국인 유학생들의 역사문화 이해를 한층 높이고,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김낙중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널리 알리고, 그들이 지역사회와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융위원회, 이제 네이버와 토스에서도 '실손24'를 이용하여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뉴스스텝] 실손보험 청구전산화는 소비자(보험계약자)가 요청하면 요양기관(병·의원 및 약국)에서 보험금 청구 서류를 보험회사에 전자적 방식으로 전송하는 제도로, '보험업법' 개정을 통해 병원·보건소(2024년 10월, 1단계)를 거쳐 의원·약국(2025년 10월, 2단계)까지 확대 시행됐다.2단계 시행 후 한 달이 지난 2025년 11월 25일 현재 총 23,102개 요양기관이 실손24에 연계

관세청, 케이(K)-푸드의 글로벌 수출 여정 돕는다

[뉴스스텝] 관세청은 최근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케이(K)-푸드 수출기업이 간편하게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아 자유무역협정(FTA)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관세청장이 인정하는 원산지(포괄)확인서 고시'를 개정해 11월 27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관세청은 관계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등록증 등을 원산지확인서로 인정하여 기업이 해당 인증서 1종만으로 간편하게 원산지를 입증할 수 있

부안군,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26일 청우평생학습관에서 제3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2026~2030) 최종보고회를 열고 향후 5년간 추진할 평생교육 정책 방향과 실천 전략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고령화, 인구감소, 학습격차 등 지역 현실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군민의 학습 접근성과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구조적 변화를 마련하기 위해 수립됐다.보고회에서는 학습 그물망 강화, 지역 기반 학습 생태 확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