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통한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5:15:42
  • -
  • +
  • 인쇄
▲ 강원도,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통한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하반기 침체된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를 진작시키고자 온·오프라인을 총망라한 각종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강원더몰’은 도민들의 소비촉진을 위해 할인에 할인을 더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 및 이벤트를 추진한다.

7월 1일부터 진행되는 전 품목 대상 20% 할인쿠폰 프로모션인 여름맞이 기획전을 비롯하여 추석 특판, 강원세일페스타 등의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품질엔 이상이 없지만 모양이 못생긴 ‘못난이 상품’ 기획전, 한 번의 결제로 매월 또는 매주간 정기적으로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정기배송’ 할인 기획전, ‘특가 라이브커머스’ 등도 수시로 진행 할 예정이다.

착한소비를 이끄는 ‘강원곳간’은 한가위 명절기간 중 명절맞이 특판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도내 로컬푸드, 특·임산물 등 생활과 밀접한 600여 개 입점제품이 특별판매 대상이며, 할인율은 기존 10~20%에서 최대 20~30%로 상향하고, 선착순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을 통해서는 도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의 유통망 확보를 위한 ‘대형유통업체 공동특판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별한 맛, 특별한 강원’을 주제로, 11월까지 매월 현대백화점 전 지점을 순회하며 특판전(팝업스토어)을 개최할 예정이며, 참여업체 중 10개 내외 제품을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하여 기간 내 베스트 기획전을 2회 추가로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 도내 기업과 소상공인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쇼핑축제인 ‘강원세일페스타’를 10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개최할 계획이다.

강원더몰, 18개 시군몰, 도내 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중앙부처 소비촉진 행사(동행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하여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며,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를 통해 도내·외 소비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유입경로를 다각화하고, 기간 중 개최되는 도내 축제나 행사와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강원상품권’은 여름 휴가철과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모바일 강원상품권 특별 할인판매와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에는 여름휴가 기간에 모바일 강원상품권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9월 한가위 기간에는 발행규모와 할인율을 상향하여 60억 원 규모의 모바일 강원상품권을 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강원상품권과 지역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원홍식 경제국장은 “고물가·고금리로 지친 중소상공인에 용기를 불어넣고, 소비진작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촉진 및 할인행사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 체결 및 문화탐방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회장단 및 경로당 회장단 150여 명은 10월 15일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를 방문해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탐방을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노인이 행복한 세상’, ‘어른다운 노인’을 지향하는 동래구지회가 경로당 회장단의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지회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동래구지회 대표단은 이날 남원시지회를 방

가을 3대 축제 연계 남원누리시민 스탬프 투어 등 경품 이벤트 추진…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남원시가 남원누리시민 인지도 제고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하는 국제드론제전, 흥부제, 국가유산야행 등 가을 3대 축제와 연계하여 관외 누리시민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스탬프 투어는 축제 기간 남원누리시민이 3대 축제 현장을 방문하여 스탬프 인증을 모두 완료하는 방식으로, 기존 가입자와 현장 신규 가입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특수교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디지털 활용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10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새빛캐드컴퓨터학원에서 남부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15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활용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사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사들이 문서 작성과 데이터 관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글 프로그램과 엑셀의 체계적인 활용법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뒀다.교육 과정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