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우리 함께 ‘평생 금연’을 약속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30 15:15:05
  • -
  • +
  • 인쇄
강진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청소년 금연 캠페인 개최
▲ 강진군보건소, 금연캠페인

[뉴스스텝] 강진군이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지난 29일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관내 강진고와 강진여중 정문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 시간에 맞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직접흡연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평생 금연을 다짐하는 ‘평생금연 포토존’ 기념촬영, 간접흡연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 금연 홍보물 및 리플릿 배부 등을 구성해 진행했다. 학생들이 포토존 앞에서 금연 의지를 다지는 사진을 남기는 모습은 청소년 시기의 건강한 선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금연 포춘쿠키'였다. 포춘쿠키는 흡연 예방 문구와 관련 영상의QR코드가 담긴 쪽지가 동봉돼 있어 재미와 정보 전달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학생들 사이에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흡연 예방 문구가 적힌 머리핀과 손바닥 풍선 등 다양한 홍보물품도 함께 제공돼 캠페인의 흥미를 더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측과의 협조 아래 안전하고 원활하게 진행됐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청소년 대상 금연 환경 조성과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흡연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세계금연의날 을 계기로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고, 평생 금연을 약속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금연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금연 환경 조성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콩쿨반,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최우수 수상

[뉴스스텝] 고성군장난감도서관(고성군어린이집연합회) 유아발레콩쿨반은 지난 9월 28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74회 개천예술제 전국무용경연대회 유치부 발레군무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역사와 전통의 개천예술제 전국무용대회에서 고성군장난감도서관 유아발레 콩쿨반 김세아, 김현서, 명주연, 천지윤 4명의 유아들이 ‘발레리나의 하루'에 맞춰 전문적인 발레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예술성을

고성보건소, 제20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은 10월 10일, 제20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여 책둠벙 도서관(힐링공원 내 어린이 도서관) 앞에서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임산부 및 예비부모 1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행사장에서는 △임산부 체험복 착용 △즉석 사진 남기기 △영유아 동행 가족 기념 풍선 증정 △건강 체크(빈혈, 혈압, 임산부 및 영유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 '제23회 절영전'개최

[뉴스스텝] 영도미술인모임 절영회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5시 30분 영도문화예술회관 선유갤러리에서 ‘제23회 절영전’오픈식을 개최한다. 이번 오픈식에는 절영회 윤진우 회장 외 작가 37인을 비롯한 지역 미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영도와 인연이 깊은 미술인 모임인 절영회는 1986년도에 창립되어 서양화, 한국화, 서예,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문화 예술인들을 배출해 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