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5:10:20
  • -
  • +
  • 인쇄
에이즈 예방 및 감염인 인식 개선 등
▲ 춘천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춘천시는 '제37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26일 낮 12시 30분부터 춘천교육대학교에서 에이즈 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현장 상담, 에이즈 예방 홍보물 배부, HIV 무료‧익명 검사 홍보 등으로 진행됐으며 성매개감염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했다.

에이즈는 HIV 바이러스로 인한 면역세포 파괴로 면역력이 약화 되면서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환, 결핵 등 각종 감염성 질병이 나타나는 상태다.

위험한 성 접촉을 하지 않고 올바른 콘돔 사용, 조기 검진으로 예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춘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춘천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건강관리과 금연클리닉 및 대한에이즈예방협회와 함께 학생 우울 및 스트레스 상담, 알코올‧마약 중독, 금연, 에이즈 상담 및 예방 홍보도 진행했다.

윤병근 춘천시 방역관리과장은 “성매개감염병은 예방이 최선이며, 감염이 의심되면 자발적인 조기 검진이 중요하다”라며 “보건소에서는 무료‧익명검사와 콘돔 무료 제공으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