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문화체험'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14:55:22
  • -
  • +
  • 인쇄
보육교직원 440명, 영화 속에서 되찾은 힐링의 시간
▲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문화체험' 추진

[뉴스스텝] 안성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1월 12일 관내 영화관 2곳에서 보육교직원 440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체험은 보육현장에서 영유아에게 양질의 보육서비스에 헌신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영화 관람을 통해 휴식과 힐링의 시간과 직무스트레스를 완화해 보육현장의 활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참여한 한 교직원은 “동료교사들과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이 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다시 한 번 보육교사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 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영유아들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들의 행복한 근무환경이 삶과 휴식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정난숙 회장은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헌신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보육인 선배로서 연합회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11‧12월은 2026년도 입소 상담과 확정이 활발이 이뤄지는 시기로, 영유아연령과 특성에 맞는 보육과 배움·교육이 모두 가능한 장점이 많은 어린이집들에서 영유아가 전인적인 성장과 몸과 마음이 건강한 미래의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있는 어린이집 상담을 적극 활용하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