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맞춤형 경영 솔루션 제공, 현장 경영 컨설팅 참여업체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5:15:08
  • -
  • +
  • 인쇄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전문가와 함께하는 현장 맞춤형 경영 컨설팅 제공
▲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경영멘토링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소상공인들의 경영 상황에 따라 세 가지 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창업 컨설팅은 사업 초기 단계에서 필요한 상권분석, 손익계산, 사업타당성 검토 등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 자료를 제공해 창업 실패율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둔다.

경영 컨설팅은 기존 사업자들의 매출 향상과 비용 절감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전문 컨설턴트가 마케팅 전략, 효율적인 매장관리, 고객 유치 방안 등 경영 애로사항을 진단하고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사업정리 컨설팅은 폐업 또는 업종 전환을 고려 중인 소상공인들에게 필요한 행정절차와 재기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컨설팅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 방문에서는 사업장의 현황을 파악한다.

2차 방문에서는 매출 신장과 원가 절감 등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현장경영멘토링 지원사업의 대상은 제주도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이다.

구체적으로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부터 경영 개선이 필요한 기존 사업자, 그리고 폐업이나 업종 전환을 고려 중인 사업자까지 포함된다.

신청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센터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연중 상시로 진행되며, 지원 규모와 예산 소진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장은 "이번 현장경영멘토링을 통해 도내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경영 개선 효과를 체감하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상공인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 사업을 계속 발굴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준비 박차… 추진상황 보고회 열려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4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52회 고창모양성제(10월29일~11월2일)’ 1차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가을 대표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보고회는 김영식 부군수 주재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축제 전반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프로그램별 세부계획을 공유하며 보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특히 보고회에서는 각 실·관·과·소와 읍 단위 담당자들이 그간의 업무 진행 상황

파주시 광탄면, 추석맞이 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파주시 광탄면은 지난 24일 광탄 시가지와 분수천 일대에서 민관 합동으로 추석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이번 대청소는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됐다.이날 행사에는 광탄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11개 사회단체 회원과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으며, 광탄파출소는 교통 정리를, ㈜늘푸른환경은 쓰레기 수거에

영주시 가을을 물들이는 붉은 물결, ‘꽃무릇’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5월 영주댐 인근 용마루1공원과 영주소방서앞 맨발걷기 공원에 심은 꽃무릇이 현재 만개해 시민과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두 공원은 총 면적 약 6천㎡(제곱미터)에 달하며, 12만 본의 꽃무릇이 식재돼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경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붉은 물결은 장관을 이루며 주말을 중심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 지역의 가을 명소로 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