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 중1 학생 99명 이공계 진로 체험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14:55:16
  • -
  • +
  • 인쇄
로봇융합연구원·포항공대 탐방으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중1 학생 99명 이공계 진로 체험

[뉴스스텝]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이 11월 14일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99명을 대상으로 포항공대 일대에서 진로·진학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서부드림스쿨 꿈탐색 진로캠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이공계 분야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서부드림스쿨은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교육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학생들은 오전에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을 방문해 ▲최신 로봇 기술 견학, ▲로봇 제작 체험 활동에 참여한다.

오후에는 포항공과대학교 캠퍼스를 탐방하고, 재학생과의 진로 멘토링을 통해 대학 생활과 이공계 진로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예정이다.

김규은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다양한 진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키우고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 활동 진행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윤호)는 지난 14일 개항동에 거주하고 있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요청에 따라 신체적 불편으로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 중인 기초생활수급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이에 ‘정리수납봉사단’과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인천시민연합회’가 참여해 맞춤형

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억 2,500만 원(국토교통부) △ 대왕암월봉시장 공영주차장

부천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2029년까지 10년간 자격유지

[뉴스스텝] 부천시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갱신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2019년 12월 최초 인증에 이어 자격을 유지한 것으로, 유효기간은 2029년 12월 30일까지다.‘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은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한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부여하는 제도다.부천시는 최초 인증 이후 지난 4년간 아동친화 6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