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민생 속으로 더 깊이 파고든다! 도내 소상공인과의 만남으로 '민생 협치 프로젝트' 첫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4:20:03
  • -
  • +
  • 인쇄
백현종 대표의원 “민생 위기, 현장의 지혜로 풀어갈 것… 도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내겠다”
▲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민생 속으로 더 깊이 파고든다! 도내 소상공인과의 만남으로 '민생 협치 프로젝트' 첫 가동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도민 주권시대, 국민의힘이 열어가겠습니다’란 약속 아래 민생 위기를 현장의 지혜로 풀어가기 위한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이른바 ‘민생 협치 프로젝트’다.

국민의힘은 대표단과 정책위원회를 주축으로 도내 민생 위기를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해법과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의제를 정책 패키지로 마련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단계로 15일, 도의회 예담채에서 ‘경기도 소상공인 경청 정담회’를 열고 경기도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및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백현종 국민의힘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과 함께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도내 시·군 소상공인연합회장 외에 경기도 소상공인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백현종 대표의원은 “오늘 이 자리는 말 그대로 ‘듣는 정담’이고 나 역시 배우려는 자세로 왔다”며 “소상공인분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충을 경청하고, 협치를 기반 삼아 실질적인 해법을 통해 정책 패키지로 연결하는 것은 물론, 예산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챙기겠다”고 밝혔다.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는 “소상공인은 지역경제의 바로미터이자 모세혈관”이라며 “소상공인이 살아야 지역이 살고, 경기도와 대한민국 경제가 살아난다는 사실을 유념해 해결책을 찾는 데 최대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은 “소상공인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사업을 전해 들을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다”며 “이를 정책사업에 잘 담아서 현실적으로 지원해 드리는 것이 오늘 만남의 목적”이라고 전했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중한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 경기도는 인구가 가장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소상공인도 가장 많다”며 “아시다시피 오프라인 상권의 침체가 심각한 상황인데 경기도에서 각 지역 골목골목마다 맞춤형 프로모션을 통해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는 한미 FTA 체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지난 2011년 여‧야‧정이 합의해 설립이 추진됐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권익을 대변함으로써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를 향상하고, 국민 경제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특히 연합회는 ▲경기도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사업 공모 시 시·군 연합회 참여 가점제 신설을 요청하는 등 ‘소상공인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정책건의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번 ‘경기도 소상공인 경청 정담회’를 시작으로 도민 목소리에 더 귀 기울임으로써 ‘국민의힘 민생 협치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