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민이 만든 영화 3편, 제3회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에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4:55:25
  • -
  • +
  • 인쇄
시민 감독이 만든 영화, 정식 영화제 무대에 첫 선!
▲ 응시(좌) / 빈집이 산다(중) / 청춘을 빚다(우)

[뉴스스텝] 김해시민이 직접 제작한 영화가 정식 영화제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상영된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은 인제대학교 글로컬대학 사업 2차년도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All-City Campus 영화아카데미’를 통해 제작된 시민영화 3편이 오는 11월 28일 개막하는 제3회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에 출품·상영됨을 알렸다.

특히 이는 영화제 3회 개최 사상 처음으로 시민이 감독이 되어 연출한 작품이 정식 상영 라인업에 포함되는 의미 있는 성과다.

‘All-City Campus 영화아카데미’는 지역 시민을 영화감독으로 양성하고, 김해를 소재로 한 영화 제작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인제대학교 글로컬대학사업본부 지역혁신국, 김해미디어허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 감독들은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실습을 거쳐 인제대 학생들과 한 팀을 이루어 기획부터 촬영, 후반작업까지 협력하며 작품을 완성했다.

‘김씨네’에서 상영될 작품은 정해경, 박선해, 김서아 감독이 연출한 3편이다.

각 작품은 김해 시민의 삶과 지역 곳곳을 배경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냈다.

첫 번째 작품은 정해경 감독의 '응시'다.

본 작품은 영상 전체를 인공지능(AI)으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신비한 힘에 이끌린 주인공이 명상의 힘을 깨닫고 자신감을 회복해 가는 여정을 그려낸다.

정 감독은 내면의 흔들림과 명상의 깊이를 AI 영상으로 시각화해 기존 영화와는 다른 독특한 영상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선해 감독의 '빈집이 산다'는 일상에 지쳐 있던 남자와 방치된 집에 살고 있는 여자가 우연히 만나 펼쳐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로맨틱하면서도 현실적인 감정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마지막으로 김서아 감독의 '청춘을 빚다'는 김해의 작은 떡집을 배경으로 청춘들이 부딪히고 성장하는 순간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치유와 성장의 이야기다.

제3회 김해시민영화제 '김씨네'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와 CGV 김해점에서 개최된다.

올해 주제는 ‘김해, 이웃해, 다정해’로, 지역의 일상과 문화를 영화라는 매체로 엮어내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다.

개막작은 한국 영화사에 상징적 의미를 지닌 이정향 감독의 미술관 옆 동물원'이며, 올해 국내 영화제를 석권한 이란희 감독의 ‘3학년 2학기’, 신수원 감독의 신작 ‘사랑의 탄생’ 등 국내외 총 32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아세안 신예 감독들의 작품도 소개되어 다문화 도시 김해의 정체성이 반영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All-City Campus 영화아카데미’의 시민 제작 3편은 11월 30일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상영된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조일웅 문화도시센터장은 “‘김씨네’는 기획에서 운영, 제작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내 유일한 형태의 영화제”라며 “지역의 문화 역량이 영화라는 플랫폼을 통해 활짝 드러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김해문화관광재단 공식 누리집 및 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새마을회, 2025 사랑의 김장 행사 성료

[뉴스스텝] 문경시와 문경시새마을회는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읍면동 별로 지도자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5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를 했다. 정성껏 담근 4천 여포기의 김장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각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천4백여 가구를 선정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한다. 문경시새마을회는 매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오류고아라해변 주변 공공야외화장실·샤워장 집중 정비 실시

[뉴스스텝]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태)은 11월 25일 오류고아라해변 주변에 위치한 공공야외화장실과 샤워장을 대상으로 청소 및 기계설비 점검을 실시하고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는 성수기 운영 이후 노후되거나 오염된 시설을 정비하고, 동절기 대비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위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관광휴양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현장 중심의 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했다. 직원들은 화장

부산시의회 스타트업 성장정책 연구회 김형철 대표의원,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부산광역시 스타트업 성장 정책 연구회’는 김형철 대표의원이 27일 열린 '2025 벤처인의 날'행사 중 '2025 부산벤처기업인상 및 신기술혁신상 시상식'에서 ‘벤처 30주년 기념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개최했으며, 지역 우수 벤처기업인과 유공자를 시상하고 기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