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폴리텍, IBK 손잡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3 15:20:19
  • -
  • +
  • 인쇄
개막행사로 폴리텍-IBK기업은행-경상남도-한화그룹 업무협약
▲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직무대리 임춘건,‘폴리텍’)은 오는 24일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IBK기업은행, 경상남도, 한화그룹과 함께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울산·경남에 소재한 폴리텍 재학생 천여 명을 비롯해 지역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참여 기업에는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한화그룹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한다. 이엠코리아㈜, ㈜빅텍 등 70여 개 기업이 채용에 나선다. 생산·제조, 설계, 품질관리 등 여러 직무군에서 채용이 이뤄질 계획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기업 담당자가 상주해, 현장 면접을 하고 채용 정보를 안내한다.

오늘부터 온라인으로 면접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 기업별 채용 공고, 부대행사 등 상세한 정보도 제공한다.

개막행사로는 폴리텍, IBK기업은행, 경상남도, 한화그룹 간 업무협약식이 계획돼있다. 이들은 현장 수요에 맞는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일자리 연계 지원에 뜻을 모은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임춘건 폴리텍 이사장 직무대리, 김성태 기업은행장 등이 행사장을 찾아 청년 취업 현장을 살필 예정이다.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폴리텍 직업교육 등 참여기관의 각종 일자리 지원 정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진단과 모의 면접 서비스, 취업 전문 상담사의 1:1 맞춤형 상담과 엠비티아이(MBTI) 성격유형별 직무 상담도 제공한다.

즐길 거리도 풍성하다. 폴리텍의 첨단 기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로봇 체험 프로그램, 취업·시사 상식을 맞추는 퀴즈 게임, 현직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성공적인 면접 준비를 위한 개인별 색채 진단, 사회초년생을 위한 자산관리 특강 등이 준비돼있다.

임춘건 이사장 직무대리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과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자리 축제가 될 것”이라면서 “일자리 문제는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는 만큼 관계 기관과 협력해 기술 인재들의 취업 활로를 확대하고, 기업의 인력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자활참여주민 '서로에게 쉼이 된 따뜻한 가을 나들이'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는 파주지역자활센터가 지난 26일 ‘징검다리 두손모아 사업단’참여 주민 40여 명과 함께 운정동 일원에서 공동체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자활사업단은 저소득층의 자활을 지원하기 위해 일자리 제공, 직업훈련, 창업 지원 등을 통해 자립 기반을 조성하는 공동체형 사업단이다. 이번 활동은 바쁜 자활근로 일정에서 잠시 벗어나 참여 주민들이 서로에게 작은 위로와 쉼을 건네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진행됐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나서

[뉴스스텝] 시흥시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4일 은계지구 상가 일대에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참여형 후원 활동을 장려하는 ‘은인가게 찾기 캠페인’을 진행했다.행사 당일 협의체 위원들은 은계지구 내 음식점과 카페 등 상가를 직접 방문해 어려운 이웃 발견 시 제보 방법을 안내하고 홍보 전단을 배부하는 한편, 복지사업 후원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캠페인 결과 일부 상가는 정기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치 전달'

[뉴스스텝]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 25일,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5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김장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자리였다.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연섭 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과 따뜻함 속에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