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하면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문화공연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5:16:01
  • -
  • +
  • 인쇄
흥겨운 문화공연으로 신나는 우리 마을
▲ 거창군 남하면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문화공연 펼쳐

[뉴스스텝] 거창군 남하면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관내 5개소에서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펼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지난 11일 무릉마을에 위치한 영빈서원을 시작으로 14일 아주마을회관, 16일 무릉마을 최진사 고가, 18일 지산리 참깨비체험마을에서 열릴 예정이며, 특히 22일 대야마을 공원에서는 거창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주민자치협업사업(무릉도원 마을잔치)과의 연계로 진행된다.

공연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인 고고장구와 웰빙댄스, 소리굿, 북놀이 등 전통 예술공연단 문화공연에 마을 주민의 악기 연주까지 더해져 주민들의 흥을 돋우는 알찬 구성으로 짜여있다.

11일 공연을 즐긴 한 주민은 “다양한 악기 연주와 화려한 춤사위로 조용했던 마을이 활기를 되찾은 것 같다”라며 “오늘 공연이 너무 즐거워서 춤이 저절로 나왔다”라고 말했다.

김진락 남하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공연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만큼, 마을 주민들이 모두 다 오셔서 마음껏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찾아오시는 분들께 불편함이 없도록 질서를 유지해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 지정동물병원 선정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도심과 마을 등에서 자연적으로 서식하는 길고양이의 과잉 번식으로 발생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6년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을 수행할 지정 동물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지정된 동물병원은 지역별로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1년간 서귀포시 전 지역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담당한다.길고양이 중성화(TNR) 사업은 길고양이 민원 신청 지역에 포획틀을 제공하여 포획한 후

서귀포시, 사물주소 부여를 위한 다중이용시설물 현장조사 마무리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신규 사물주소 부여 대상 다중이용시설물 492개소에 대한 현장조사를 완료했다.사물주소는 건물이 없는 도로변이나 공터에 설치되어 정확한 위치 설명이 어려운 다중이용시설물에 부여하는 도로명주소 형식의 주소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조사대상은 자동심장충격기 267개소, 어린이보호CCTV 94개소, 옥외소화전 64개소, 보호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