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겨울아 읽자’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5:25:37
  • -
  • +
  • 인쇄
▲ 익산시립도서관

[뉴스스텝] 익산시립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4년 겨울방학 독서교실’수강생을 3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일깨우고, 다양한 주제의 독서 및 독후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서관에서 매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영등·모현·마동·부송·유천·금마·황등도서관에서‘도시로 알아보는 세계사’,‘세계역사를 바꾼 전쟁 이야기’,‘누가누가 잠자나’,‘서양의 옛이야기 비틀어보기’ 등 도서관 별로 각기 다른 세부 주제로 전문강사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우수 수료자에게는 익산시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신청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방학 기간 동안 책과 친숙해지고 도서관에서 알차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