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미식 관광 기획가’ 양성해 지역관광 활성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5:25:31
  • -
  • +
  • 인쇄
구룡포 상인, 지역민 등 ‘피어라 관광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으로 전문인력 15명 배출
▲ 최근 개최된 미식 관광 기획가 수료식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은 최근 구룡포 지역의 관광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주민사업체 육성을 위한 미식 관광 기획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대만 현지에서 미식 관광 기획가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월 1일부터 시작된 교육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면서 주민사업체 육성을 위한 컨설팅 등 한 달간의 역량 강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구룡포 상인과 지역주민 중심으로 구성된 ‘피어라 관광협의체’를 대상으로 미식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 참여율을 높이고, 이를 통해 전문인력 15명을 배출했다.

수료자들은 구룡포를 변화시키고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드는 데 마중물이 될 아이템 발굴, 상품 개발을 통한 사업화 기획을 준비 중이다.

먼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해양 미식 축제 ‘마켓피어9’과 연계해 구룡포 특성과 스토리가 담긴 관광기념품을 개발·제작해 선호도 등 소비자 반응조사를 할 예정이다. 특히 구룡포 현지 마을주민과 상인 등이 합심해 사업을 직접 기획·운영해 더욱 의미가 크다.

이와 함께 지역주민 중심 공동체 기반 예비사업체 ‘(가칭)마을이구룡’ 육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