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 이용 단체 ‘한마당 공연제’로 기량 뽐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5:25:27
  • -
  • +
  • 인쇄
1년간 연습센터 쇼케이스 공연프로그램 ‘연습과 실전 사이’로 실력 쌓아
▲ 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이용 단체들의 성과 무대인 ‘한마당 공연제’를 지난 2일 아르코포항 야외마당에서 펼쳤다.

[뉴스스텝] 포항문화재단 산하 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이용 단체들의 성과 무대인 ‘한마당 공연제’를 지난 2일 개최했다.

이번 아르코 한마당 공연제는 올 한해 연습센터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며 기량을 닦은 아마추어 공연 단체들에 실전 공연의 기회를 통해 성취감을 주고 시민의 다양한 공연 문화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르코 포항 야외마당에서 중앙동 주민과 함께 한 공연은 이글스 유니온 빅밴드, 아코율하모니, 홍키통키, 한상용, 전효석, 체인지로드, 이팝합주단, 포스탱고 등 7개 단체가 참여해 밴드, 아코디언, 통기타, 색소폰, 탱고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을 뽐냈다.

참가한 팀들은 이번 공연제에 앞서 매주 목요일 저녁 ‘연습과 실전사이’라는 쇼케이스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실력을 쌓아왔다.

아르코 포항이 올해 처음 기획·추진한 ‘연습과 실전사이’ 프로그램은 평소 취미로 시작한 악기나 댄스 등을 실제 관객 앞에 선보이는 실연 경험을 가져봄으로써 자신감 상승은 물론 기량 향상에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덕수동에 소재한 아르코 포항은 쾌적한 시설과 전문 장비를 갖춘 연습실을 저렴하게 대관할 수 있어 지역 공연 동아리, 예술가들의 연습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연습실과 리딩룸, 세미나실, 나루홀 등 공연 연습과 회의 및 미니 발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춰져 있어 기량 연습은 물론 공연단체 간 커뮤니티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시민 생활문화 확산으로 악기나 춤, 노래 등을 배우는 시민이나 동우회 활동이 늘어나면서 아르코공연연습센터의 연간 이용률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 대비 10%가 상승한 82%(평일 야간 기준)의 이용 실적을 올렸다.

아르코 한마당 공연제에 참여한 한 공연단체 관계자는 “지역에 공연연습실이 있어 실력향상은 물론 생활예술에 입문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역문화 예술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아르코에 감사드린다”고 편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포항아르코공연연습센터는 시민 누구나 연습실을 단기/장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