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해한글박물관 연말 행사 박물관으로 순록이 찾아오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2 15:20:06
  • -
  • +
  • 인쇄
▲ 2023 김해한글박물관 연말 행사 박물관으로 순록이 찾아오면

[뉴스스텝] 김해한글박물관은 한뫼 이윤재 선생 탄생(1888년 12월 24일)과 성탄절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연말 행사인 ‘박물관으로 순록이 찾아오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록(루돌프)을 직접 만들고 소원을 적어 박물관에 마련된 트리에 직접 전시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박물관 트리는 김해시의 탄소중립 정책, ‘플라스틱 조화 제로화’에 발맞춰 생나무와 조명으로 꾸며졌다.

더불어 일본의 식민 통치 아래 나라와 민족을 되찾고 우리 문화를 되살리기 위한 길은 오로지 우리 말글을 지키는 데 있다는 이윤재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우리말 사전의 편찬’이라는 주제로 특별 전시해설도 계획되어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박물관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이 함께 행사를 즐기면서 따뜻하고 즐겁게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해한글박물관은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월요일인 성탄절에는 정상 운영하며, 연휴 뒷날인 26일 휴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체결

[뉴스스텝] 옹진군은 18일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광역시지부와 주민건강검진 및 안저·안압검사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옹진군 도서주민들이 의료접근성이 낮아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기 쉽지 않은 의료취약지역에 현지에 출장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 인천시지부와 재계약을 통해 추진됐다. 검진대상은 20세 이상 옹진군 주민이면 가능하고, 검사항목은 심전도 및 흉부방사선 검

세종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 현장 의견 나눠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18일 16개 농가와 함께 2025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추진한 ‘농업인 근골격계질환 예방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해당 사업은 무거운 중량물 취급과 반복적인 허리 굽힘, 손목 사용이 잦은 과수농가의 작업 특성을 반영해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3월 처음 시작했다.농업기술센터

의정부시,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제8주년 기념식 참석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가 회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제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은 의정부시상공회는 2017년 출범 이후 지역 상공인 교류 촉진 상공인 권익 보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