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합창단 제169회 정기연주회 ‘Spring Fest in 2024’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5:25:07
  • -
  • +
  • 인쇄
대구시립합창단이 전하는 2024년 첫 공연 ‘봄 노래의 축제’
▲ 대구시립합창단이 전하는 2024년 첫 공연 ‘봄 노래의 축제’

[뉴스스텝] 대구시립합창단 제169회 정기연주회 ‘Sping Fest 2024’가 오는 3월 21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펼쳐진다.

연주회는 대구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인재의 지휘로 이루어지며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리디안 팩토리’가 특별 출연한다.

대구시립합창단은 바람에 하늘거리는 봄꽃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의 향연을 합창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무대는 ‘Liebeslieder Walzer op. 52’로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곡은 낭만주의 시대 고전 음악의 전통을 지킨 독일 고전파 최후의 작곡가‘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 1833~1897)’의 작품으로, 연인들이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가사는 사랑에 빠진 남자가 자신의 모든 열정을 바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왈츠 풍의 리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명의 연주자가 피아노 한 대를 동시에 반주한다.

두 번째, 세 번째 무대는 한국가곡 ‘아름다운 수작’, ‘수선화야’, ‘동무 생각’과 호주 원주민들이 물고기를 잡으러 바다에 나가 부르는 노래 ‘Ngana’, 캐나다 어부의 일상에 드리워진 장난기 있는 풍류를 노래하는 ‘Si j'avais le Bateau’, 중국의 작곡가 여천생의 작품 ‘快樂的 聚會(쾌락적 취회)’ 곡으로 이어지며 봄의 아름다움을 전할 예정이다.

인터미션 후, 네 번째 무대는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G. Rossini)의 오페라 작품 중 ‘William Tell Overture’, 미국 작곡가 앤더슨(L. Anderson)의 ‘Bugler's Holiday’, 독일 작곡가 모차르트(W. A. Mozart)의 ‘Allegro - Eine kleine Nachtmusik’ 기악 앙상블 곡의 작품들을 합창으로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매스컴을 통해 관객에게 익숙한 세 곡을 펼친다. 불꽃처럼 뜨거운 사랑을 달에게 노래하는 내용을 담은 곡 ‘Luna’, 프랑스 뮤지컬이 지닌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Le Temps des Cathedrales’, 영화 삽입곡 ‘Navras’를 들려준다. 곡 ‘Navras’에서는 특별 출연한 ‘리디안 팩토리’가 함께해 곡의 웅장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A석 16,000원, B석 10,000원으로, BL석 10,000원으로 인터파크 티켓과 대구콘서트하우스 콜센터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으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9월 24일 지역 내 독거 어르신 30가구를 방문해 ‘행복을 나누는 복주머니’를 전달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이번 행사는 홀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복주머니에는 떡, 한우, 과일, 한과 등 명절 음식과 함께 파스, 마스크 등 의료용품이 포함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복주머니를 전

시흥시 봉우재나눔회, 추석맞이 사랑의 라면 40상자 후원

[뉴스스텝]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 추석을 앞두고 ‘봉우재 나눔회’로부터 라면 40상자를 기탁받는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후원받은 라면은 4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봉우재 나눔회는 봉우재 마을 내 13개 업체 대표가 2018년부터 뜻을 모아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는 단체다. 꾸준한 나눔 활동으로 지역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피어스데이·대한적십자사 포천시 영북봉사회,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에서 활동하는 ‘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와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는 지난 25일, 사랑의 손길 ‘정나눔’ 프로젝트–추석맞이 송편 및 나박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해피어스데이 영북봉사회에서는 '2025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박김치를 담가 준비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영북봉사회에서 송편을 마련해 함께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어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