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콜드플레이 공연 앞두고 전방위 현장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5:20:34
  • -
  • +
  • 인쇄
문화·안전·편의 아우르는 행정력…33만 관람객 맞이 준비 만전
▲ 공연기간 중 개방 예정인 일산서구청사 전면

[뉴스스텝]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의 고양시 내한공연이 4월 16일부터 2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하루 평균 5만 5천 명, 총 33만 명의 관람객이 일산서구 일대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일산서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공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전방위 행정 지원에 나섰다.

일산서구는 편안한 관람을 위한 청사 개방, 공연장 주변 특별 단속 등을 추진한다.

공연 당일 일산서구청 지하 1층~지상 2층과 주차장 전면이 개방된다. 관람객 편의를 위해 공연 기간 중 총 21명의 당직자 및 주차지원 인력이 배치되며, 화장실 내 몰래카메라 탐지기 점검, 경찰·소방·경비용역과의 비상연락망 구축 등을 통해 안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한다.

이와 함께 대화역 인근 상가에는 공연기간 중 화장실 개방을 유도했으며, 고양종합운동장 주변에는 불법주정차 특별단속과 불법광고물 정비반을 운영해 질서 있는 도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은 처분보다는 관람객 편의를 고려한 계도 위주의 단속으로 시행된다.

또한 일산서구는 꽃으로 물든 도시에서 즐기는 낭만적인 공연을 준비한다.

구는 공연기간부터 꽃박람회 기간까지 콜드플레이의 대표 앨범‘A Head Full of Dreams’의 만다라 문양을 모티브로 한 대형 플라워 포토존을 청사 앞에 설치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7년 만에 내한하는 콜드플레이와 관람객을 환영하는 상징물이자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알리는 역할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개막하는 2025고양국제꽃박람회는 콜드플레이 공연과 시너지 효과를 이루며 ‘공연과 꽃이 어우러진 도시’라는 인상을 관람객에게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서구는 공연일정을 고려해 예년보다 일주일 앞당겨 초화 식재를 완료했다. 호수로·고양대로 등 주요 거리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꽃박스를 집중 배치해 ‘꽃의 도시 고양’의 정체성을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일산서구는 공연법에 따라 수립된 재해대처계획을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공연 당일 돌발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음식점과 숙박업소에 대한 위생 점검도 병행되며, 식중독 예방 및 숙박요금 안정화 유도를 위한 행정지도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도로보수반과 안전시설물 관리반을 배치하여 공연 전 포트홀 복구, 중앙분리대, 시선유도봉 등 시설물 정비도 철저히 진행된다. 4월 10일에는 고양종합운동장을 비롯해 까치주차장, 장미주차장, 문촌19단지 사거리 등 주요 동선에 대한 로드체킹을 실시했으며, 주차장 정비, 보도 청결, 불법주정차 여부 등을 점검했다.

불법 노점상 단속도 강화된다. 인파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는 단속 인력을 고정 배치하고, 자진 정비와 계도를 중심으로 갈등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글로벌 공연 거점도시’로서 고양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콜드플레이 공연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다. 지난해 칸예 웨스트, 엔하이픈, 세븐틴 공연과 올해 GD 콘서트 등 대형 공연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공연거점도시’로 나아가는 길의 연장선이며, 공연은 이제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오는 7월 블랙핑크, 10월 오아시스 등 세계적인 공연이 잇따라 예정돼 있다. 일산서구는 공연 일정에 맞춘 도시 환경 정비와 현장 지원으로 고양시를 찾는 관람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경험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경제와 상권에도 활력을 더하는 역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천에서 열린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페스티벌

[뉴스스텝] 2025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 대회가 20일, 21일 양일간 제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이번 제천시장배 전국 이스포츠대회는 416팀 1,832명의 선수단을 비롯해 관람객 등 5,200여 명이 참여해 중부권 최대 이스포츠 대회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OGN, 네이버 치지직 등 온라인상에서도 실시간 조회수 90,000여 회를 기록하며 대회 흥행에 성공했다.경기는 정식 종목으로 리그 오브

2026년 농식품 바우처, 12월 22일부터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2026년 농식품 바우처 사업 신청이 2025년 12월 22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2026년부터는 지원대상 및 지원기간, 지원품목, 사용 매장이 모두 확대되어 보다 든든한 먹거리 지원이 이루어 질 전망이다.기존에는 생계급여(기존 중위소득 32% 이하) 수급 가구 중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가구만 지원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2026년부터는 34세 이하의 청

증평서 민·군 화합 송년콘서트...음악으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오는 12월 23일 오후 7시 30분, 증평문화회관에서 민과 군(軍이) 함께 어우러지는‘민·군화합 송년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콘서트는 지역사회와 군 장병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기 위해 마련됐다.무대에는 제37보병사단 군악대를 비롯해 가수 진주, 이한, 할리퀸이 출연한다. 군악대의 웅장하고 절도 있는 연주에 대중가수들의 무대가 더해지며, 세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