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태백제 성황리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25
  • -
  • +
  • 인쇄
▲ 제43회 태백제 성황리 종료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10월 1일부터 6일까지 6일간 개최된 ‘제43회 태백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100년의 시작, 모두 함께 태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43회 태백제는 10월 1일 심포지움을 시작으로 10월 3일 태백산 천제와 산신제, 단군제의 제례행사를 진행했으며, 10월 5일부터 6일까지 태백종합경기장에서 조기축구대회, 동별 체육대회 등의 시민화합행사를 진행했다.

10월 5일 치러진 시민화합행사 개회식에서는 태백시 8개동 선수단 입장식과 태백시민대상 수상식, 직전 우승 동이었던 상장동 선수단의 우승기 반납, 선수대표 선서, 주제제막 퍼포먼스 등의 공식행사와 장정희, 박상철의 축하공연이 이어졌으며, 약 2,000여 명의 태백시민이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코로나 이후 7년 만에 개최된 제43회 태백제 시민화합행사는 고무신 컬링, 코믹계주 등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하여 시민들이 하나되어 즐기는 경기가 펼쳐졌으며, 문곡소도동이 종합우승의 영광을 누렸다.

또한, 태백제의 인기 체험프로그램이었던 ‘고랭지 배추 김장체험’은 연일 재료가 소진되는 인기를 보여줬으며, 동아리가 운영하는 체험부스, 태백관광 사진전, 태백 은하수 사진전, 태백기록 사진전과 태백 스포츠 레전드와 함께하는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7년 만에 돌아온 시민화합 체육행사를 즐겨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행사를 바탕으로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뉴스스텝] 충북 괴산군은 2026년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용도가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쉽지 않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미소금융 충북청주법인을 통해 운영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발생하는 이자의 일부를 군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실제 영업 중인 개인 소상공인이다. 신용평점이 KCB 기준 700점 이하 또는 NICE

부산 북구 나눔으로 배운 따뜻한 가치…. 성도고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뉴스스텝]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학생들이 학교 행사에서 마련한 수익금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날 기탁에는 성도고등학교 일본문화동아리 소속 최한민, 문건우, 이찬헌, 정유현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행사 기간 동안 직접 타코야끼를 만들어 판매해 얻은 수익금 181,600원을 전액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학생들이

원주시보건소, 1월 새해 첫 건강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보건소는 새해를 맞아 보건소와 함께하는 1월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이번 챌린지는 1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뒤, 원주시보건소 워크온 커뮤니티에 가입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휴대전화 위치가 원주시 내에 있어야 한다.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하고, 커뮤니티 회원들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