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첫 내한 공연 성황리에 막 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5 15:20:16
  • -
  • +
  • 인쇄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소프라노 조수미, 피아니스트 박재홍 협연
▲ 고양문화재단,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첫 내한 공연 성황리에 막 내려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이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아랍 교류의 상징으로 재단 단독 초청으로 추진한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재단은 지난해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업무협약 체결을 맺고 첫번째 문화 교류 협력사업으로 이번 공연을 진행했다. 지난 1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는 소프라노 조수미 협연으로, 이튿날인 13일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는 피아니스트 박재홍 협연으로 각각 관객들을 만났다.

1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의 첫 공연은 지휘자 윌슨 응과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함께했다. 관객들은 조수미의 아름다운 음성과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에 매료되어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특히 카타르 작곡가 나사르 사힘과 다나 알 파르단의 작품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공연에는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재단 남현 대표이사, 카타르 대사, 카타라 컬쳐빌리지재단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어진 13일 공연에서는 피아니스트 박재홍이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은 박재홍의 강렬한 연주와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선율에 열광했다.

공연에서 본인의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인 카타르 작곡가 나사르 사힘은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카타르의 전통과 서양 클래식의 조화를 보여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 음악이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축하공연 곡으로 잘 알려진 카타르 작곡가 다나 알 파르단 또한 이번 공연에서 본인의 작품을 통해 관객들을 만났는데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며 ”우리의 음악이 한국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연주와 두 카타르 작곡가의 창의적인 작품이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이번 공연은 고양문화재단과 카타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소속된 카타르재단의 문화 교류의 표상을 나타내는 의미있는 자리로, 향후 양 기관의 추가적인 콘텐츠 교류에 대한 문화예술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