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 ‘광복80주년,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음악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5:20:24
  • -
  • +
  • 인쇄
사상구, 이안오케스트라, 해군작전사령부 합동공연
▲ 부산 사상구, ‘광복80주년,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음악회’개최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이안오케스트라, 해군작전사령부 군악대와 광복80주년을 맞아 오는 8월 17일 오후 3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광복80주년,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부산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과 그 뜻을 기리기 위하여 '광복, 영광, 대만민국'의 주제로 120여 명의 단원이 한 무대에 올라 더욱 웅장하고 화려한 연주를 선보인다.

2024년 호국보훈의달 공동기획공연 '부산시민을 위한 나라사랑 음악회'가 1천500여 부산시민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부산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 인식과 보훈·교육·문화가 조화를 이룬 클래식음악으로 보다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번 공연은 오지탐험가 도용복의 해설로 모두 3부로 나눠 진행한다.

1부는 되찾은 빛 '광복'을 주제로 해군군악대, 이안오케스트라, 사상구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가 차례로 △군가 메들리 △수수께끼 변주곡 중 님로드(엘가) △위풍당당 행진곡(엘가)를 들려준다.

이어 2부에서는 모두 함께 '영광'을 주제로 테너 김지호, 테너 성민기 특별출연자과 함께 △장부가(오상준) △공주는 잠 못 이루고(푸치니) △푸니쿨리 푸니쿨라(덴차) △탱고 바이러스(피아졸라&베토벤)등을 선사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위대한 '대한민국'의 정신을 담아 소리꾼 김나니와 함께 △홀로 아리랑(한돌) △난감하네(심영섭) △신아리랑 행진곡(황문규) △아리랑 랩소디(이지수) △프런티어(양방언) 곡을 선보이고 바리톤 김운이 이순신 장군 역할로 분하여 △명량해전(김기현)곡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특별한 무대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초대로 부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은 총 1,600석으로, 좌석 300석에 한해 사상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그 외 좌석은 당일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할 에정이며 전석 무료로 오후 2시부터 입장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태백시의회는 7일 본회의장에서 제289회 임시회를 개회했습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과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의결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는 2차 본회의를 통해 태백시 현안 사항에 대한 시정질문 및 답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재창 의장은 이번 개회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위기를 극복한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들의 힘에서 나왔던 만큼, 올 한 해도 태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뉴스스텝] 해남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가 2025년 매출로 274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전년 242억여원에 비해 32억원이상 증가하며, 13%가량 매출이 늘었다. 소비위축으로 대형 유통채널 등도 축소되고 있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이같은 성장세는 전국 지자체 쇼핑몰 운영의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지난해 주요 품목별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해남배추의 전국적

영광군, 지적재조사사업 4년 연속 최우수기관 유공

[뉴스스텝] 영광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년 지적재조사사업 업무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실적, 공정률, 홍보성과, 정책 기여도 등을 평가해 산정한다. 영광군은 2025년 4개 지구 5,300필지에 대하여 사전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경계결정통지서와 함께 조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