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함께 그리는 ‘평화’… 충주에서 국제 그림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5:25:18
  • -
  • +
  • 인쇄
IWPG 충주지부,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6월 14일 개최
▲ 제7회_평화사랑_그림그리기 포스터

[뉴스스텝]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명옥)가 14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연다.

이날 대회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그림을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평화 실현을 위한 실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대회는 세계여성평화그룹이 주최하는 국제 규모 행사로,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진행돼 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이번 대회 주제는 “평화 실현을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부 저학년(만 7~9세) △초등부 고학년(만 10~12세) △중등부(만 13~15세) △고등부(만 16~18세)로 구분해 운영한다.

참가자는 나이에 따라 8절지(저학년)와 4절지(그 외)를 준비하고 물감과 크레파스, 화판, 미술도구, 개인 돗자리를 지참해야 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 방식은 현장에서 주어진 시간 안에 지정된 도화지 규격에 맞춰 작품을 완성해야 하고, 시상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 시상식은 7월 5일에, 본선과 국제대회는 7~10월 열릴 예정이다.

예선은 부문별 1~3등과 장려상, 입선, 특별상을 시상하고, 대한민국 본선은 부문별 1등 수상자 4명과 특별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부문별 1등 수상자는 국제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특히 국제대회 본선은 풍성한 시상이 준비돼 있다.

시상은 △대상(1명)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 △금상(4명)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은상( 4명) 상장과 상금 각 30만원 △동상(12명) 상장과 각 20만원 △장려상(20명)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대회 참가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 또는 IWPG 충주지부를 통해 전화로 신청하거나, IWPG 공식 홈페이지(iwpg.org)를 통해 가능하다.

이명옥 충주지부장은 “이번 예선 대회는 지역 어린이들이 평화의 가치를 스스로 체험하고, 더 나아가 세계 평화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