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함께 그리는 ‘평화’… 충주에서 국제 그림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5:25:18
  • -
  • +
  • 인쇄
IWPG 충주지부,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6월 14일 개최
▲ 제7회_평화사랑_그림그리기 포스터

[뉴스스텝]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명옥)가 14일 충주시청소년수련원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을 연다.

이날 대회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그림을 통해 평화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평화 실현을 위한 실천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대회는 세계여성평화그룹이 주최하는 국제 규모 행사로,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 나라에서 동시에 진행돼 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이번 대회 주제는 “평화 실현을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다.
참가 대상은 △초등부 저학년(만 7~9세) △초등부 고학년(만 10~12세) △중등부(만 13~15세) △고등부(만 16~18세)로 구분해 운영한다.

참가자는 나이에 따라 8절지(저학년)와 4절지(그 외)를 준비하고 물감과 크레파스, 화판, 미술도구, 개인 돗자리를 지참해야 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대회 방식은 현장에서 주어진 시간 안에 지정된 도화지 규격에 맞춰 작품을 완성해야 하고, 시상은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 시상식은 7월 5일에, 본선과 국제대회는 7~10월 열릴 예정이다.

예선은 부문별 1~3등과 장려상, 입선, 특별상을 시상하고, 대한민국 본선은 부문별 1등 수상자 4명과 특별상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부문별 1등 수상자는 국제 본선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특히 국제대회 본선은 풍성한 시상이 준비돼 있다.

시상은 △대상(1명)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 △금상(4명)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 △은상( 4명) 상장과 상금 각 30만원 △동상(12명) 상장과 각 20만원 △장려상(20명)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대회 참가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 또는 IWPG 충주지부를 통해 전화로 신청하거나, IWPG 공식 홈페이지(iwpg.org)를 통해 가능하다.

이명옥 충주지부장은 “이번 예선 대회는 지역 어린이들이 평화의 가치를 스스로 체험하고, 더 나아가 세계 평화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양구, ‘2025 크리스마스 페스타’ 점등... 환상적인 겨울빛 축제 개막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0일 저녁, 계양아라온 북단에서 ‘2025 크리스마스 페스타’ 점등식을 개최하며 계양의 겨울밤을 밝히는 연말 축제의 막을 올렸다.올해 트리마을은 높이 14m의 대형 화이트 트리와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조형물, 반짝이는 트리 군락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눈 내린 겨울 동화 속을 걷는 듯한 특별한 풍경을 선사한다. 트리마을은 계양아라온의 ‘빛의 거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돼 하나의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