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 아시아-아프리카-유럽 종횡무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3 15:30:23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영상 캡처

[뉴스스텝] ‘톡파원 25시’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종횡무진했다.

어제(2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김선준)에서는 베트남 꽝빈성, 이집트 카이로, 스페인 코르도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여행하며 경이로운 자연과 필수 관광 명소들을 만나는 즐거움을 안겼다. 이날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전국 3.0%, 수도권 2.9%를 기록했다.

먼저 베트남 부부 톡파원은 하노이 남쪽으로 약 500km 떨어진 꽝빈성에서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코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퐁냐케방 국립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퐁냐 동굴을 소개하며 카약을 타고 동굴을 탐험했고 동굴 지하수가 석회암에 스며들어 만들어진 진흙을 몸에 바르는 이색 체험을 했다.

더불어 오리 농장에서 오리들의 리더가 돼보기, 오리에게 발 마사지 받기를 경험했으며 꽝푸 모래 언덕에서는 모래 썰매를 타기도 했다.

출장 전문 톡파원 알파고는 이집트 카이로의 다채로운 모습을 파헤쳤다.

세계 최대 규모의 고고학 박물관인 이집트 대박물관, 피라미드 전경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카이로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인 칸 엘 칼릴리 시장,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한눈에 보이는 SNS 핫플레이스까지 모두 소개한 가운데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곽민수 소장과 이집트 출신 방송인 야스민 알라딘의 설명이 흥미를 더했다.

그중에서도 7월 정식 개관 전, 임시 개관 기간에 발 빠르게 방문한 이집트 대박물관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야스민 알라딘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으로 김숙은 “빠르다. ‘톡파원 25시’가 제일 빨라”라며 감탄했다.

또한 입구 앞에는 거대한 람세스 2세 석상, 메인 전시실에는 피라미드 건축 기술을 발전시킨 파라오 스네페루의 석상, 스핑크스의 모델로 추정되는 카프레 석상, 클레오파트라만큼 유명한 여성 파라오인 핫셉수트 석상을 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스페인 톡파원은 스페인 안달루시아의 숨은 보석, 코르도바의 구석구석을 파헤쳤다. 한 공간에 이슬람교와 기독교가 공존하는 메스키타 대성당의 모습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다.

동력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코르도바의 도시와 시골 풍경을 다 볼 수 있어 겁쟁이 이찬원의 도전 욕구를 끌어올렸으며 칼라오라탑에서 감상하는 로마교, 로마교가 보이는 각도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탄성을 유발했다.

마지막으로 알베르토의 고향인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관심이 쏠렸다. 이탈리아 톡파원은 약 1,000년 동안 유지된 산 마르코 광장과 산 마르코 종탑에서 내려다본 풍경을 전하며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다.

수상택시를 타고 유리공예가 유명한 무라노섬으로 이동해 산타 키아라 유리 성당을 둘러본 뒤에는 베네치아 전통 안주 치케티를 먹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후 톡파원은 베네치아 랜선 여행 2탄을 예고해 오는 9일(월)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처럼 안방에서 랜선 여행을 즐기는 재미, 각 여행지의 알짜배기 정보를 담는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자원순환의날(9월6일) 맞이 ‘텀블러 기부 캠페인’

[뉴스스텝] 고창군이 ‘자원순환의날(9월6일)’을 앞두고, 지난 4일 ‘잠자고 있는 텀블러를 깨워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부받은 텀블러를 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고창군이 지난달에 추진한 ‘텀블러 기부 캠페인’의 결과물로, 군민과 공무원들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이던 새 텀블러와 물병을 기부해 마련됐다.해당 텀블러는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전달돼, 자원순환 실천과 나눔 문화

계양구의회 김경식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 발의 및 가결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계양구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이번 조례는 첨단산업 중심의 기업 재배치를 통해 경제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계양 테크노밸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지능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실태조사, 육성 지원사업 등을 포함해 AI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6일, 수원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수원특례시장배 전국 킥복싱대회’에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이날 행사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하여 오세철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은 의원, 수원시킥복싱협회 관계자, 선수와 가족 등이 함께하며 열기를 더했다.이재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서 수원을 찾아주신 선수 여러분과 가족, 그리고 시민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킥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