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위면 주민자치회 관방제림 제초 작업 자원봉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18
  • -
  • +
  • 인쇄
▲ 진위면 주민자치회 관방제림 제초 작업 자원봉사 실시

[뉴스스텝] 평택시 진위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이른 오전부터 관방제림 주변 제초 봉사를 솔선수범해 진위면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진위면 주민자치회는 관방제림 복원 및 보존을 위해 지속적으로 솔선수범해 봉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도 제초 작업을 했지만, 장마 이후 무성하게 자란 풀로 인해 잡초가 무성하게 웃자라있었다.

주민자치회는 주변 쓰레기를 치우고, 각자 준비한 예초기와 낫 등을 활용해 관방제림 주변에 무성히 자란 잡초와 나무를 제거하며 주변을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종근 주민자치회장은 “이른 아침에도 묵묵히 제초 작업에 임한 위원들의 노력 덕분에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윤용성 진위면장은 “항상 지역을 위해 궂은일에 발 벗고 나서시는 주민자치회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화순군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지난 25일 능주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 간식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최근 발표된 국가데이터처(구. 통계청) '아동·청소년 삶의 질 2025'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스트레스 인지율, 범불안장애 경험률, 우울, 자살률 등)가 지난해에 비해 악화하

전주 전통 김장문화, 전라감영에서 되살린다!

[뉴스스텝] 전라감영에서 전주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라감영 서편부지에서 ‘2025 전라감영의 날’ 행사인 ‘담그랑께 나누랑께’를 개최한다. 전라감영은 조선시대 전라도를 대표하며 정치·문화·경제 중심지 역할을 해온 역사적 공간으로, 이번 행사는 전통 김장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중국에서 투자유치 활동 펼쳐

[뉴스스텝]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는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상하이(Shanghai), 우시(Wuxi), 닝보(Ningbo) 일대에서 하동지구 산업단지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정은 제조업 기반이 강한 주요 도시에서 대송산단 중심의 하동지구를 적극 알리고, 유관기관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경자청 하동사무소 투자유치단은 25일, 상하이의 세계한인경제무역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