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제3차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5:20:42
  • -
  • +
  • 인쇄
▲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뉴스스텝]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정광열 경제부지사, 박동언 강원경영자총협회장/ 설치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재단)는 8월 29일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강원지역의 인력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3차 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개최된 본위원회는 박동언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김홍섭 지청장,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윤종욱 청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김정희 지사장, 강원특별자치도 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 강원특별자치도 김동준 일자리과장 등 강원지역을 대표하는 산업계, 노동계 및 일자리사업 추진 유관기관 위원 16명이 참석했다.

본 회의에서는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국 설치기관 변경, △강원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위원 위촉에 대한 심의가 있었으며 △23년 강원지역 유급휴가훈련 수요조사 추진현황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훈련 추진현황) 등 상반기에 추진한 사업들의 현황 보고 및 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사업 운영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강원지역인자위는 2023년 사업계획에 따라 강원지역 산업과 연계된 인력양성 및 고용 이슈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민관협력(거버넌스)을 운영하고, 강원특별자치도가 출범함에 따른 새로운 정책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지자체,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인 협력 및 소통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성과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고 강원지역인자위의 지역 내 위상 제고 및 일자리 창출과 인력양성을 위해 민관협력(거버넌스) 협력체계를 공고히 다져나가기로 했다.

박동언 강원지역인자위 위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취업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여 고용률이 점차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라며, “강원지역에 미래산업 기업을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성장의 기대와 함께 강원지역인자위에서 지역 및 산업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창군, 유해야생동물 피해 농작물 보상 실시…최대 3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순창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보상 사업’을 실시한다.이번 사업은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피해를 입은 농가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피해신청서를 제출하고 현장조사를 거쳐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피해보상금은 농작물의 피해 면적, 작물별 소득자료, 피해율 등을 종합해

전남도,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 임박

[뉴스스텝]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를 열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구축이 임박했다.전라남도에 따르면 중앙에서 최근 반도체산업의 생명줄인 물 문제를 문의해왔고, 전남도는 필요량을 채우고도 남는다는 점을 충분히 설명했다.이런 가운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반도체로 여는 인구 400만 전남광주특별시 대부흥 시대, ‘광주·전남 반도체 3축 클러스터 비전’을 발표했다.

관세청 이명구 청장, 적극행정 공무원 '깜짝 방문'

[뉴스스텝] 관세청은 1월 29일 성남세관을 방문하여 ‘청찾사(청장이 찾은 사람)’ 행사를 개최하고, 정시진 주무관에게 상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관세청장은 성남세관을 예고 없이 깜짝 방문해 현장 직원을 격려했다. 특히 포상 대상자인 정시진 주무관을 격려하기 위해 직접 사무실을 찾았으나, 정 주무관이 청사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느라 자리를 비워 잠시 기다리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다. 곧이어 현장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