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으로 제주농업 생산성 향상 꾀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5:20:45
  • -
  • +
  • 인쇄
농업기술원-㈜대동, 농기계 합동 점검으로 협의체 운영 시작
▲ 제주도청 전경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과 ㈜대동은 30~31일 임대사업소 농기계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민관 협의체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농업분야 업무 협력방안을 비롯해 실증사업 추진, 협의체 구성에 관해 논의했으며 7월 21일에는 농업기계, 스마트팜 등 실무 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1차 회의에서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교육 및 서비스 △자율주행·정밀농업 농기계 실증 및 임대 △대동 농기계 커넥트 서비스 및 농업콘텐츠 제공 △그린바이오 스마트농업 등 4개 협업과제를 선정했다.

월동채소 파종·정식 등 영농철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농기계 임대사업소 5개소에서 보유한 농기계를 정비·점검하고 트랙터에 TMS를 부착한다.

합동점검 시 업체 전문가의 기술, 정보 공유는 물론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술습득 교육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합동점검을 정례화하고, 9월부터는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10월 경 자율주행 트랙터 출시에 따른 시연회 및 밭작물 정밀농업 실증을 추진할 예정이며, 스마트팜 분야에서는 2024년 협업과제 추진을 위한 농업인 대상 설문조사 등 세부적인 협의에 나설 예정이다.

김정훈 스마트기술팀장은 “민관 협의체를 원활히 운영해 제주지역 농업 기계화 및 스마트팜 개발 등 제주농업의 생산성 효율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