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 섬’제주, 8월 스포츠대회 열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8 15:20:03
  • -
  • +
  • 인쇄
1만 여명 참가하는 18개 스포츠대회 개최
▲ ‘스포츠의 섬’제주, 8월 스포츠대회 열전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8월에 도내에서 제7회 제주국제오픈플로어볼대회 등 18개 대회가 열려 도내외 1만여명의 선수단이 무더위 속에서 스포츠 열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뉴스포츠‘플로어볼’, 제주국제오픈플로어볼대회 개최

국제대회로는 뉴스포츠로 각광받는 플로어볼 대회인 ‘제7회 제주국제오픈플로어볼대회’가 25일 한라체육관 등 3개소에서 진행된다.

골프·축구·자전거·야구 등 무더위 날리는 전국대회 열전

전국대회로는 5일 ‘제3회 제주도지사배 전국 킥복싱대회’가 조천체육관에서 열려 전국 킥복싱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시원한 한 방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8~10일 ‘제주도지사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10~11일 ‘한라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26일 ‘제7회 제주도 자전거연맹회장배 전국도로대회’, 26~29일 ‘제20회 전국공무원야구대회’가 개최돼 전국 5,000여 명의 선수들이 제주에 방문해 무더위를 날릴 열전을 펼친다.

12개 도내대회 개최, 무더위 속 지친 제주 지역경제 활력

도내대회로는 13~20일 ‘제6회 도체육회장배 전도농구대회’가 삼양체육관에서 개최돼 도내 농구동호인들이 시원하게 골망을 흔들 감각적인 슛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23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 전도장사씨름대회(19일, 한라씨름장), 제12회 제주시장배 배구대회(19~20일, 사라봉다목적체육관), 제2회 KCTV배 전도볼링대회(20일·26~27일, 탑동탑볼링장) 등 무더위에도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펼쳐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함께 어울리는 다양한 종목의 장애인 스포츠대회 개최

장애인대회로는 19일 ‘제주도 장애인론볼연맹회장배 모두함께 어울림 론볼대회’, 22일 ‘2023 사랑의 제주 별빛 마라톤대회’, 26일 ‘제1회 제주시장애인슐런협회장배 슐런대회’, 29일 ‘2023년 전도 신장장애인 볼링대회’가 개최돼 여러 종목의 선수들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도내에서 1만여명이 참가하는 18개의 스포츠대회가 8월에 열린다”며 “‘스포츠의 섬’ 제주가 전지훈련과 연계한 대회 유치와 지원에 힘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