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서산여고 화학실 정리지원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5:30:43
  • -
  • +
  • 인쇄
▲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서산여고 화학실 정리지원 실시

[뉴스스텝]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4.16~18 학교 화학실 정리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인 서산여자고등학교는 체계적인 화학수업을 위하여 실험기구 재배치와 노후화된 실험기구 폐기지원 요청을 받아 학교지원센터 특별실정리지원단 5명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과학수업과 교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과학실 정리를 지원한다.

성기동 교육장은 “학교 과학실 정리 및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현장을 지원함으로써 교사가 수업과 생활지도등 교육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고, [교사를 학생곁으로]라는 학교지원센터 취지에 맞는 실질적인 학교지원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 · 확대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학교 과학실 정리지원은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특색사업으로 학교 특별실(도서실, 과학실, 유치원자료실, 미술실, 기술실, 체육자료실등)정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현장을 직접 찾아가 학교의 요구를 반영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사업이다.

학교지원센터는 학부모로 구성된 특별실정리지원단 9명을 구성· 위촉하여 전문적이고 계속적인 정리지원사업으로 나아가고, 실제적인 학교지원이 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과 안전 모니터링 “야간 보행 안전 점검”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이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야간 안전 모니터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노인·장애인·아동·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주민참여단은 염인섭 대전·세종연구원 책임연구원의 사전 교육과 안내에 따라 동춘당공원 일대에서 △계단 높이·폭 △경사로 위치 △신호등 점등 시간 등을 직접 실측하고, 야간 시인성

대전 서구, 공백기 청년들의 이야기 담은 사진전 열어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공백기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 홍보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26일 전했다.‘행운을 빌어줘’를 주제로 한 이번 사진전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서구 청년 활동 공간 ‘청춘스럽’에서 진행된다. 전시작에는 청년들이 사회 진입 과정에서 겪은 성장과 도전,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행운의 순간들이 담겨 있다.특히 이번 전시는 2025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서울시의회 김영옥 보건복지위원장, “한강버스 시민 호응 속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영옥 위원장(국민의힘, 광진3)은 최근 서울시가 정식 운항을 시작한 한강버스와 관련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환영 속에서 새로운 교통수단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했다”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한강버스는 지난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했으며,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도로 정체와 혼잡한 대중교통에 대한 대안으로 도입된 수상 교통 인프라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