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주차 공유 활성화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5:30:18
  • -
  • +
  • 인쇄
조경구 의원, “기존 주차 인프라의 효율성을 높여 도심 주차난 개선해야”
▲ 대구시의회, 주차 공유 활성화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사회문제해결연구회’는 10월 10일, 조경구 의원(수성구2) 제안으로 추진하는 ‘주차 공유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조경구 의원은 “기존 주차 인프라의 효율성을 높여 주차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며, “거주자 우선 주차면을 공유하거나 부설주차장의 개방을 유도하는 등의 주차 공유 정책은 주차 인프라의 효율을 높이는 대표적인 방안”이라고 말했다.

대구의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주차공유 방안을 마련해 도심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불법주차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 조 의원의 판단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은 연구 수행기관으로부터 연구 목적 및 방향, 수행 방법, 추후 일정 등의 설명을 들었으며, 보고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연구과제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13명의 의원이 참여하고 있는 ‘사회문제해결연구회’는 대구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연구 활동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제도를 개선해 나가기 위해 지난 9월 결성됐으며, 이번 연구용역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