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도심 속 피서지 ‘물빛 야외도서관’ 인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5:20:22
  • -
  • +
  • 인쇄
용수골·성남 어린이 물놀이장 속 작은 도서관… 책과 함께하는 이색 피서 공간 눈길
▲ 대전 동구, 도심 속 피서지 ‘물빛 야외도서관’ 인기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운영 중인 ‘물빛 야외도서관’이 시원한 물놀이와 독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피서 공간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물빛 야외도서관’은 용수골어린이공원과 성남다목적체육관 어린이 물놀이장 내 에어컨 힐링쉼터 공간에 마련된 열린 서가 형태 공간으로, 물놀이를 즐기던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겨울 상소동 눈썰매장에서 운영했던, ‘눈꽃 야외도서관’에 이어 계절별 여가 공간에 도서관을 연계한 생활밀착형 문화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여름철 테마에 맞춰 물놀이장과 연계해 운영 중이다.

올해 동구 물놀이장은 슬라이드, 버블체험 등 체험형 콘텐츠와 쾌적한 힐링쉼터 등 휴게시설을 대폭 확충한 가운데, ‘물빛 야외도서관’이 더해지며 단순한 피서 공간을 넘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주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독서문화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 어린이 물놀이장과 물빛 야외도서관은 오는 8월 20일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